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창의발표회 · 센터장 이임식 현장


2023년에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달립니다! 자원봉사에서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니까요!


1월 19일(목)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전직원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각 팀별로 올해 주요사업을 어떤 방향으로 추진할지 소개하는 '창의발표회'

그리고, 제6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이신 김의욱 센터장님 '이임식' 때문인데요,

오늘은 그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내곁에!' <전략사업팀>은 올해,

우리 이웃을 살피는 '내곁에 자원봉사' 캠프와 '재난대응 바로 봉사단'을 확대 운영합니다.

자원봉사로 사회적 외로움을 줄이고, 재난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죠.


'마! 우리가 모으는게 다 자원봉사다, 한강으로 다 모여!' <대외협력팀>은 기업, 공공기관, 자치구자원봉사센터, 단체 등 다양한 주체와 협력사업을 합니다. 특히, 'No 플라스틱 한강' 시민참여 캠페인은 봄부터 가을까지,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중심으로 11개 한강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벗의 힘으로 함께 성장하는 '벗 · 힘 · 木, <성장지원팀>은

대학(원)생 자원봉사 '서울 동행'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초·중·고 멘토링 외에도 기획봉사, 진로탐색, 재능, 돌봄 등으로 활동을 다양화 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방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운영주체를 발굴,

참여하는 대학생의 자부심과 사회적 인정을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 홍보 사업를 담당하고 있는 <기획연구팀>은

새로운 자원봉사자를 찾아내고.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인정을 이루고, 자원봉사의 사회적 영향력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함께! 멀리 가보자고~ 깡총깡총!)


각 팀의 창의 발표회를 들으시고 이사장님과 이사님, 회원님들도 코멘트를 해주셨는데요,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제6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이신 김의욱 센터장님의 이임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해드렸는요, 지난 3년간 서울지역의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로 가시더라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잊지 말아주세요! 자원봉사계의 선배로서 동료로서 센터장님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