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송파 홍보서포터즈 & 서초 착한안테나 홍보봉사단 발대식 현장


안녕하세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봉~보로봉봉 봉대리'입니다!

오늘은 <송파구자원봉세선터 홍보서포터즈 '홍써' 오리엔테이션>,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착한안테나' 발대식>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3년 두 봉사단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저 봉대리가 현장을 찾아가 보았는데요, 우연히도 두 봉사단 모두 열두번째, 12기라고 해서 놀랐답니다. 대부분 20대 청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시한번 놀랐고요!

홍보봉사단은 촬영, 인터뷰, 현장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고 콘텐츠 제작해 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 활동처 등의 봉사활동을 소개,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공공 캠페인을 기획해 직접 활동을 진행하기도 하죠.

바쁜 시간을 쪼개어 올 한해동안 자원봉사센터의 홍보를 도와줄 우리 봉사단 친구들의 면면을 한번 살펴볼까요?


지난 2월 22일(수), 송파구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는 <제12기 홍보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주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OT에 참석해 주었는데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자기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살고 있는 지역도 다니고 있는 학교도 공부하고 있는 전공도 다른 청년들이 '홍보'라는 하나의 활동으로 모이다니, 앞으로 어떻게 활동해 나갈지 정말 기대됩니다!

 

 

이어서 송파구자원봉사센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3월부터 12월까지 홍보서포터즈가 하게 될 활동에 대해서 교육을 받았는데요, 기본적인 취재부터 콘텐츠 제작, 기획회의, 캠페인까지!! 특히 초상권이나 저작권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는 사실에 별표 다섯개(★★★★★)!!

 


송파구자원봉사센터 12기 홍보서포터즈 '홍써'의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2월 25일(토)에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다목적실에서 홍보봉사단 '착한안테나'의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학교 개강 전 마지막 휴일이었는데도 많은 친구들이 시간을 내어 자리를 빛내주었답니다. 그중 3명의 친구들이 11기에 이어 12기에도 참여한다고 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만큼 착한안테나 활동이 재미있고 의미 있었다는 뜻이겠지요?

 


서초 '착한안테나'도 송파 '홍써'와 마찬가지로 여러 채널을 활용해 자원봉사센터의 사업과 자원봉사단체의 봉사활동을 홍보하는데요, 앞으로 자원봉사 활동현장에서 자주, 그리고 많이 만날 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조금 설레기도 합니다.


'착한안테나'를 상징하는 프레스(PRESS) 완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님께서 한명 한명 손수 완장을 달아주셨는데요, 서초구민 분들과 자원봉사자 분들이 한눈에 '착한안테나'를 알아볼 수 있도록하는 표식이라고 하네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12기 '착한안테나' 활동을 마음다해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송파 '홍써'와 서초 '착한안테나'를 만나보셨는데요, 자원봉사센터에 이렇게 청춘발랄한 홍보봉사단이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 이들의 활동도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곧 제가 활동소식을 들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