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찾아가는 캠프장 간담회 & 지원사업 설명회 현장

 

안녕하세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봉~보로봉봉 봉대리'입니다!

오늘은 권역별 찾아가는 <자원봉사 캠프장 간담회 & 지원사업 설명회> 소식입니다.
 

 
2/21(화)부터 2/24(금)까지 동북권, 동남권, 서북권, 서남권 이렇게 총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했는데요, 서울 전역의 자원봉사 캠프에서 활동하고 계신 캠프장과 활동가 분들이 권역별로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 겸 지원사업 설명회를 듣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25개 자치구에서 320여명의 캠프장,활동가, 자원봉사센터 및동주민센터 담당자가 이 자리에 참석해 주셨는데요,

 

 

 
본격적인 설명회를 시작 전 간단한 몸풀기 게임이 진했됐는데, 서울지역에서 활동하고 계신 캠프활동가 분들이 3,457명이나 된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코로나19 시기 그간 자원봉사 캠프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마스크가 부족했던 시기에 마스크를 만들어 이웃들과 나누고,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을 때는 접종센터 안내봉사도 했습니다. 그리고, 동 주민센터를 도와 격리되어 있는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 전달하는 활동도 했습니다.

 

 
2023년에는자원봉사 캠프와 함께 이웃의 외로움과 고립감을 해소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한 초대 활동을 조금더 본격적으로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2022년에 이어서 <내곁에 자원봉사> 캠프 활동을 확대해 추진하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자원봉사활동은축소되었지만,결코 멈추지 않았던 자원봉사 캠프

 
올해 진행할 <내곁에 자원봉사>의 중심활동은 이렇습니다!

하나, 묻기! 안부전화, 문자, 손편지, 방문을 통한 안부묻기 활동
둘, 전하기! 반찬, 계절음식, 생필품, 재능나눔을 통한 전하기 활동
셋, 함께하기! 캠프에서 진행하는 자원봉사에 초대하기 활동

 

동북권(6) :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성북구, 중랑구, 동대문구(창동문화체센터)

 

동남권(6) : 성동구, 광진구, 강남구, 강동구, 서초구, 송파구(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

 

서북권(6) :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남권(7) :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양천구, 동작구, 관악구(서울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

 
올해는 200개동 자원봉사 캠프가 함께 하는 만큼 캠프장, 그리고 활동가 여러분 으랏차차! 우리 힘내 보아요! 자원봉사 캠프! 화이팅!!

동네에서 자원봉사 하고 싶으세요? 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 캠프를 찾아주세요!
"온동네 사람들이 자원봉사하는 그날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