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영상 만드는 것도 봉사활동이야! 전지적대학생시점 영상크루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 <대학생이라면 서울동행이지>에는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조금 더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하는 영상들인데요~

이 영상을 만든 이들이 누구냐!

바로 <전지적대학생시점 영상크루> 친구들입니다.

<전지적대학생시점 영상크루>는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대학생 28명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데요, 영상의 주제를 선정해 내용을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짜고 촬영, 편집까지~ 시작부터 완성의 전 과정을 직접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센터는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영상제작 관련 기술적인 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교육과 피드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목요일에는 올해 활동의 마지막 영상이 될 3차 영상 기획안에 대한 크루 및 전문가 피드백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들이 준비한 영상 기획안에 대한 발표를 다른 팀원들이 진지하게 듣고 있습니다.

 

역시 스마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서울동행

각 팀들의 기획안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며 패들렛 사이트를 통해 기획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새로운 주제에 대한 칭찬부터, 다른 영상과의 차별성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또 다수의 출연진 촬영을 위한 카메라 세팅은 어떻게 할 계획인지, 촬영 시 보완하면 좋을 점 등등 다양하고도 날카로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어서 영상제작 PD님의 피드백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기획안의 주제, 타겟구성, 촬영방식 등에 대해 피드백을 전달하고, 크루들이 영상을 기획하며 궁금했거나 아직 해소되지 않은 점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피드백 시간을 통해 받은 의견들을 종합해 기획안을 보완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상을 촬영한 후에 다시 한 번 가편집본에 대한 피드백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렇게 각 크루들의 시간과 정성, 에너지가  가득 담겨 영상이 제작된답니다

이런 과정 속에 탄생한 영상 안 볼 이유가 없겠죠~? 너무 궁금하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로 고고!

https://www.youtube.com/c/svc1365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꿉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한 사람이 되어주세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천만 서울시민 모두가 삶의 주인이 되는 건강한 자원봉사

www.youtube.com

 

영상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재능을 꽃 피우고,

함께 하는 크루 친구들도 만나고,

봉사활동까지 다 잡은 전지적대학생시점 영상크루 친구들의 마지막 영상도 기대해주세요!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1팀]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2팀]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3팀]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4팀]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5팀]
[영상촬영을 하고 있는 6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