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센터소식]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장기 비전전략 수립(비전2018)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장기 비전전략 수립(비전2018)

 

 

 

2013년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설립 된지 8년째를 맞이하는 해였습니다. 센터의 지 8년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8년을 준비하기 위하여 저희는 무엇보다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희 센터의 중장기 발전방향과 함께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정하는 매우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작업에는 모든 직원이 함께 참여하였는데  과정에서 직원들의 센터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업계획 수립을위한 전직원 워크숍 및 증장기발전전략 회의

 

이번 비전을 새우기전 저희 센터의 비전은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서울" 만들기 였습니다. 미션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고 비전 아래에 사람중심, 현장중심, 과정중심이라는 경영 방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중장기 비전전략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이번에 바뀐 저희센터의 비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저희 센터의 비전 및 앞으로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서울시민의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지 느껴지시나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원봉사 전문 플랫폼으로서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저희 센터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중요합니다. 저희 센터의 미션 및 비전에 대한 소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미  션   기관의 사명, 존재가치 

 

 

 

2. 미  션   미래상, 꿈+ 목표

 

 

3. 핵심가치  미션, 비전 달성을 위한 내재적 또는 외향 가치

 

 

 

4. 경영방침

 

비전-가치체계 

 

 이상이 저희 센터의 비전2018에 대한 내용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센터 많은 응원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