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당봉당, 행동을 모으자

[모집] 2022.06.23.(목) 15:00,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세상을 위한

 

신청링크 : https://forms.gle/9dJ8LxqXMNjSNaDn7

안녕하세요! 다양한 단체를 소개하고 서로 연결할 지점을 나누는 자원봉사 네트워크 V클럽의 6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주제 : 쉬운 언어로 세상의 공감을 얻는 방법들

일시 : 2022. 06. 23. (목) 오후 3시~4시

장소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

 

호스트 하나. 사단법인 리듬 : 예술로 생명을 구하는 청년 플랫폼 리듬

-

리듬은 청년 예술인이 직접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NGO입니다. 저소득 위기가정의 생계 및 의료비 마련을 위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 사업을 주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시나리오/ 촬영/ 영상 편집/ 작곡/ 페이지 디자인"이라는 5개 영역의 봉사자를 모집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비영리단체의 재정적 필요 시 모금 영상(콘텐츠)제작 협업'과 '소외 이웃의 경제적 지원(수술비 마련 등)을 위한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펀딩 진행 협업'등을 함께 이번 V클럽에서 나눠보고자 합니다. 

 

호스트 둘. 피치마켓 : 40년만에 처음 책을 읽었어요. 그리고 부모님과 책 이야기를 했어요.

-

피치마켓은 느린학습자의 실질 문맹 개선을 위해 쉬운 글을 만들고 접근성을 높이는 활동을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매년 국내 최대의 느린학습자 북페스티벌 개최 및 교육봉사자 모집을 통한 느린학습자의 정보격차 해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도서제작 지원 및 기부', '대학생, 임직원 느린학습자 교육봉사활동 연계' 등과 같은 협업 지점을 이번 V클럽에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전신청하신 모든 분들께는 함께하는 단체들의 발표자료와 

추첨을 통해 미싱, 불박, 프레스 등의 기계사용법을 교육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어르신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오늘을 담은 노트를 선물해 드릴 예정입니다.

6월 23일(목) 오후 3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단체의 이야기와 더불어 함께할 지점을 나누는 V클럽에 많은 신청부탁드립니다.

 

신청링크 : https://forms.gle/9dJ8LxqXMNjSNaDn7

 

문의 : 02-2136-8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