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당봉당, 행동을 모으자

핵심 쏙쏙👏 V클럽(2022.3.31.) 다시보기🙌

2022년의 첫 V클럽이 3월 31일 목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
 
여기서 잠깐! "V클럽? V클럽이 뭐야?😳" 라고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작년 진행된 V클럽을 간단히 소개 드릴게요!

V클럽은 Volunteer Networking Club을 뜻하는 말로 자원봉사 네트워크 클럽을 의미해요!

👉기업의 임직원 봉사활동을 해야하는데 어떤 봉사활동을 해야할지 고민인 분들 

👉시민들과 캠페인을 진행해야 하는데 어떤 캠페인을 하면 참여하는 시민들이 즐겁고 더 의미있는 캠페인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예요💭

작년에는 기후약자, 마음돌봄 등의 4개의 주제로 온기우편함, 코뿔소랩 등의 12개 단체를 소개하고 사학연금관리공단, DB손해보험, 트리플래닛 등을 연결해 6개의 활동을 진행했어요!

 


 

(👏두둥!) 이번 3월 31일에 진행된 V클럽에서는 "기후·환경"과 관련하여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활동하고 있는 "다시입다연구소"와 "마인드풀가드너스"를 소개해 12개의 공공기관, 4개의 기업 약 60명의 참여자분들과 함께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번 V클럽에 함께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핵심만 쏙쏙👍 간추린 V클럽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시입다연구소
마인드풀가드너스

<👕다시입다연구소👖>

총 생산된 의류 중 매립과 소각 비율 73%,
옷장 속 안 입는 옷의 평균 비율 21%에 착안하여 옷을 최소한으로 버리고 최대한으로
안 입는 옷을 서로 바꾸어 입는 21% 파티💃
기업, 기관, 단체 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의류교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기업 프로모션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이웃들과 서로 옷을 교환하는 이벤트를 함께해보고 싶다면!
다시입다연구소와 함께하는 건 어떨까요?
 

<🌱마인드풀가드너스🌹>

씨앗부터 키우고 나누며 서로의 안녕과 환경을 생각하는
"컷플라워 가드닝 캠페인"
고독사 위험가구 꽃나눔 자원봉사부터 
도시 생명다양성을 만드는 야생화 씨드볼 워크숍,
재사용&재활용&퇴비로 순환하는 제로웨이스트 가드닝 워크숍 등등! 
생태계와 이웃, 나의 삶을 연결할 수 있는 정원활동 캠페인을 기획 중이라면 마인드풀가드너스와 함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