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Volunteer Action Day]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특별한 사회공헌활동

 

 

지난 2017 8,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농촌진흥청과 종가음식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어요. 이에 2018 9월에는 더 플라자 호텔에서 재령이씨 갈암 종가 12대 종부 김호진 종부와 함께한 내림음식 체험을 진행하였는데요. 뒤이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로서 특별한 활동을 하였어요.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난 10 24,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국 고유의 문화 종가의 전통을 계승, 발전 시키지 위한 전통문화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 시즌 2를 진행했어요. 이번에도 특급호텔 더 플라자와 함께했지요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후원하고,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참여했어요. 프로그램 진행 장소가 무척 특별했는데요. 전통문화를 지키자는 취지에 어울리도록 충북 보은의 보성 선씨 우당 선영홍 종가의 고택에서 진행되었답니다. 한국에 유학 온 외국인 대학생과 헝가리 부대사 부인을 포함한 대사관 직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어요.

 

 

재령이씨 갈암 종가 12대 종부 김호진 종부와 함께했던 내림음식 체험을 기억하실 거예요. 예부터 선비들이 차를 마실 때 곁들여 먹는 다식과 송화가루로 만든 음료 송화밀수를 만드는 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었죠. 이번에는 보은 우당 선영홍 종가의 고택을 직접 방문하여 21대 김정옥 종부에게 종가 고유의 내림음식인 가오리찜과 꽃의 색감을 표현한 화양전 등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더불어 종가 고택의 대청마루와 안마당 환경정화와 보존활동을 가졌을뿐더러 문화해설사가 보은 우당 선영홍 종가의 역사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하여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시즌2 사회공헌에 참여한 헝가리 부대사 부인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한국 고유의 문화인 종가의 고택을 직접 방문하여 내림음식과 그곳만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어서 한국을 보다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문화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어요. 더불어 이런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도 덧붙였어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함께 더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해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사회공헌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다음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사회공헌은 무엇일까요? 앞으로 더 기대해주세요!



출처: http://www.hanwhablog.com/3282?category=584642 [한화리조트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