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V세상알림]2015 V페스티벌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작은 변화를 만나러 갑니다>

2015 V페스티벌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V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http://www.vfestival.co.kr 


1031() 뚝섬한강공원에서 자원봉사로 행복한 V(volunteer)세상이 열립니다. 1년 동안 우리가 살고 있는 구석구석에서 수고한 자원봉사자분들이 모여 존중하고 축하하는 장이자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실천과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자원봉사 대표 축제 ‘V페스티벌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동료 봉사자와 함께 나 혼자서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V페스티벌에서 어떤 신나는 일들이 벌어질지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V페스티벌을 축하해 주기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이은결씨가 영상메시지를 보내 주셨어요.



 V메인 프로그램 

 어린이 웅변대회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에 대해 어린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솔직한 생각을 들어보는 '일상 속 작은 실천' 웅변대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정된 10명의 본선 진출 어린이들의 당찬 웅변 기대되시죠? 



 토크콘서트  

인간의 삶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을 노래하는 그린아트스트 요술당나귀 라마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명당자리인 잔디객석에 앉아서 즐긴다면 더욱 따뜻한 시간이 될거예요.



축하공연 

우리가 필요한 곳에 한걸음 뒤에 항상 함께하는 국민가수 일기예보 나들의 응원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규모 상점에 밀려서 어려움을 겪는 골목의 작은 가게에 찾아가 골목콘서트를 열어주는 착한 뮤지션 나들의 힐링 콘서트!  함께해요!



 V캠페인 

 V숲프로젝트  

V숲프로젝트는 일상에서 시작하는 녹색지구를 만들기 위한 작은 캠페인 황동으로 V씨앗을 봉투 화분에 심어서 자원봉사의 싹을 틔우는 프로젝트입니다.  V씨앗은 우리가 명절에 먹는 송편처럼 흙 반죽 안에 씨앗이 들어 있어서 화단이나 집에 있는 화분에 심고 햇빛과 물을 주면 15일 후에 싹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V씨앗을 통해 집에서 키운 식물을 집 근처 화단에 옮겨 심어 화단을 더 화사하게 만들수도 V씨앗을 직접 동네 화단에 심을수도 있습니다. 


                              

 V세상 패밀리 

■ 가족과 함께하는 미션게임 V세상 패밀리 

V세상패밀리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환경과 관련된 미션들을 수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과 가족간의 사랑을 키우는 가족 미션게입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여행을 V페스티벌 장소 안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V세상연극제, V영화제, V음악대, 가족엽서쓰기, V숲프로젝트, 환경부스 2가지 등 7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마다 주어지는 도장을 찍어서 그림을 완성하면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패키지를 선물로 드립니다. 



 V실천 박람회 

■ 누구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원봉사 박람회 

일상 속 작은 실천 해야 하는 줄 알지만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구요? 자원봉사센터, V세상 협력기관, 자원봉사 관련 단체들이 운영하는 실천부스에서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활동에 참여해 보세요! 집에서 쓰지 않는 크레파스를 녹여서 새 것으로 만들고, 회사에서 버려지는 이면지로 이면지 노트를 만들고 EM용액을 이용해서 환경오염을 막는 천연세제를 만드는 등 50여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V문화예술난장 

■ V연극제, V문화제, V버스킹 

V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일대를 돌아다니다보면 여기저기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잠깐 발걸음을 멈추고 잠시 쉬어가는건 어떠세요? 분위기를 더 가을가을하게 만들어 줄 따뜻한 차도 준비해 놓을께요 :)


   

   


 

  V페스티벌 오시는 길 

■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 7호선 뚝섬유원지역 2,3번 출구(20m), 2호선 건대역 3번 출구 (1,000m)

■ 버스를 이용할 경우 : 2014번(노유나들목 앞 정류장), 2221, 2222,2223, 2415(자양육갑문 앞 정류장)

# V페스티벌에 오실 땐 자동차는 쉬게 해주세요. 주차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