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V세상소개]자원봉사 할 사람! "V세상"에서 만나요!

[V세상소개]자원봉사 할 사람! "V세상"에서 만나요



 

OECD가입 34개국의 평균 자원봉사 참여율(CAF, World Giving Index,2013)을 조사한 결과 2008년에는 21.2%였던것에 반해 2012년에는 19.7%로 줄어들었고 2014년 실시한 전국자원봉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원봉사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사람은 86.3%나 되지만 그 중 실제 봉사활동에 1회 이상 참여한 사람은 17.7%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를 물으니 바빠서,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방법을 몰라서라는 응답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 조사결과를 통해 일반 사람들은 자원봉사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고 뭔가 내가 많은 노력을 해야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청소년 시절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억지로 시간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는 좋은 일이긴 하지만 흥미롭지는 않은 것이라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 점점 어두워져 가는 세상에서 작은 실천이라도 참여하게 하기 위해서 결론은 더 쉽게 누구나 적은 시간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자원봉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 자원봉사를 혁신하자! 그럼 이걸 어디에서 가능하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시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플랫폼 "V세상"을 오픈하였습니다. 자원봉사하고 싶으세요? 재미있게 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V세상"에서 같이 놀아요! 


온라인플랫폼 V세상은? 

온라인 플랫폼 "V세상"나와 세상을 모두 변화시키는 활동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광장이자 사람과 사람,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로 자유롭게 정보를 나누고 모든 것이 연결 되는 곳 입니다.

- Create by V 변화하는 자원봉사 흐름에 발 맞추어 새로운 자원봉사 방식과 자원봉사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 Practice with V 누구나 실천하기 쉬운 자원봉사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냅니다.

- Play together V 자원봉사와 관련된 문화교육행사공연 등 함께 놀 수 있는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온라인플랫폼 V세상의 가치

 

 

 




온라인 플랫폼 V세상의 6가지 특징

"V세상"은 일방적인 정보 제공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기는 경험의 연결고리를 제공 합니다.



온라인 플랫폼 V세상의 핵심기능

활동찾기/올리기 : 일상 속의 작은 실천을 위한 활동교육모임을 등록하고 찾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좋은정보모음 : V세상이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주제형태유형별로 찾기 편한 좋은 정보입니다.

- B&A : “Before & After 의 줄임말로 시민들이 참여한 지역사회 속 작은 실천의 모습을 전후 비교사진과 간략한 설명을 통해 그 효과를 함께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우리동네 자원봉사 소식: 서울시 및 구자원봉사센터의 주요 행사교육 등의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파트너 기관: 사회를 변화시키는 가치와 함께 협력하는 기관입니다.

우리 단체 소개: 우리 단체에 대해서 소개하고나의 관심사에 맞는 단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실천으로 변화하는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 이렇게 참여하세요!

 


 





우리 온라인 플랫폼에 들어온 방문자들은 다른 사이트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소속감을 느끼게 될 것이고 우리는 이것을 "행복한 동행"이라고 부릅니다. 지금 바로 "V세상"에 방문해 보세요 :) 아래 "V세상"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