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모집] 9월 비대면 재난 예방 가족캠프 - 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캠프 참가자 모집(~9/21)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자치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하는 비대면 재난 예방 캠프 2탄! 

코로나19로 나타나는 여러가지 문제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방법들을 알아가고 직접 그 미션을 수행하는 가족 캠프!!  

그 두번째는 가을이 시작되는 9월에 함께 운영됩니다~!



최근 들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무섭게 증가하고 있는 요즘,

외출이 어려운 주말에 가족들과, 특히 아이들과 어떤 일을 해야할 지 고민이 되시나요??

확진자들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어느덧 일상이 되며 여러가지 걱정과 공포심이 생기지는 않으실까요?


이제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마음과 심리적인 불안을 집에서 해소하는 방법을 배우고

서로 만나지는 못하지만 이웃과 동네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방법들을 비대면 재난 가족캠프를 통해 알아보아요!


이번 캠프는 참가자 자택으로 배달되는 미션키트(가족캠프 준비물)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대면 형식으로 자택에서 진행됩니다.




<모집개요>

- 기간 : 2020. 09월 중  **운영하는 자치구별로 진행일정이 다릅니다.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 장소 : 참가자 자택(온라인으로 진행)

- 대상 :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10~15가족

 * 9월에 운영하는 3개 자치구 구민 대상으로 우선 모집합니다!

- 신청기간 : ~09.21(월) / **자치구별로 모집마감 일정이 다릅니다.

- 신청방법 : 각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문의

  * 서초구자원봉사센터(~9/8) : 02-573-9252

  *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9/15) : 02-2171-6208

  * 강서구자원봉사센터(~9/21) : 02-2600-5331


- 내용 : 가족, 이웃, 동네와 함께할 수 있는 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활동

   * 다양한 미션과 프로그램 활용물품을 미션키트로 배달받기

   * 코로나 바이 인형 만들기 : 클레이를 활용하여 코로나 바이 걱정인형 만들기

   * 심리 지원 프로그램 : 우리 가족 마음 구급상자 그리기 등

   * 이웃과 갈등관리 : 코로나19로 예민해진 층간소음 해결 꿀팁 알아가기 & 이웃과 관계 개선 선물 나누기

   * 우리동네에서 어려운 가게를 돌아보고 착한소비하기

   * 코로나19로 인한 쓰레기 문제 해결하기 : 택배물품에서 배우는 올바른 분리수거법

   * 재난 DIY 교육 : 업싸이클링으로 코로나19 예방물품(페이스쉴드 등) 만들기


 - 내용은 자치구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캠프에 참가하여 미션들을 수행한 가족들에게 캠프 참여 기념품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추가로 캠프에 참여 이후 프로그램별 성격에 따라 

1365 활동인증(이웃과 선물 나누기 프로그램 경우)을 받을 수 있습니다.(시간인증X)



담당 : 사업총괄부 교류협력팀 윤주희 주임(02-2136-8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