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자원봉사활동

 

 

 

인왕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인왕산지킴이) _ 서대문구

 

홍제3동 개미마을 인왕산 산책로 환경정화 봉사 활동

매월 셋째 일요일은 휴무 / 10월 첫째 일요일은 전국체전 행사관계로 휴무입니다.

 

봉사자 유형 : .고등 학생 이상 신청 가능

봉사내용: 인왕산 주변 환경정화 및 걸림돌 치우기, 땅꺼짐 흙 채우기(등산로)

봉사장소 : 홍제3동 개미마을 인왕산환경지킴이 초소 집결

찾아오는 길 : 홍제역1번 출구 7번 마을버스 종점(홍제3동 개미마을)

봉사자 복장 : 간편 복장, 운동화 착용

봉사신청 후 연락없이 불참하는 경우 다음 참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다음 봉사활동 일정에 신청 할 시 반려처리함)

당일 아침 비가 오면 무조건 자원봉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문의: 인왕산지킴이 010-5232-8554, 010-7533-5280

 

 

 

2019 청수담 뜨개 교육 봉사자 모집 _ 송파구

 

'청수담' 봉사단은 뜨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송파구자원봉사센터 소속의 자원봉사단체입니다.

 

교육일시 : 20198~11월 총 58시간 *상세일정 첨부파일 참조

교육장소 : 송파구자원봉사센터 교육실1

모집대상 : 뜨개 활동에 관심있고, 교육 전일정 참여 가능한 30~60대 이상 지역주민 10

활동내용 : 관내 중고등생 대상 학기 중 월 평균 2(12~3시간) 학교교육 봉사진행 및 월 1회 교육 스터디

신청방법 : 2019828()까지 신청서 작성 후, 센터 이메일(songpavc@naver.com) 제출

*1365포털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신청서를 꼭 센터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최종 접수 됩니다.

*이메일 접수 후 3일 이내 수신 확인이 안 될 경우 센터로 연락 주세요.

신청문의 : 송파구자원봉사센터 기획교육팀(02-2202-1365)

 

 

 

 

 

 

  V세상 자원봉사활동

 

 

 

[안녕캠페인]내가먼저안녕하세요 _ V세상

 

1인가구, 혼술, 혼밥! 나홀로 문화가 이제는 어색하지 않은 우리들이지만

혼자 아프거나 혼자 슬픔을 느끼며 외롭다는 생각은 한번 쯤 하지 않을까요?

혼자이기도 하지만 우리로 함께 하고 싶은 것들도 있지 않을까?

이웃과 자주 마주치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동네에서 그리고 학교, 직장내에서

한마디도 안하고 하루가 마무리 된 경험이 있지 않나요?

방송을 보다보면 집 앞에서, 동네에서 가게에서 어디서든 만나는 사람들에게 “Hi~!”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다른 나라들처럼

우리도 어색하지 않게... 집을 나와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나누는 문화를 우리가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참여방법

캠페인 참여하기 누르기

가정에서, 학교에서, 직장에서, 마을에서 실천하기

실천 후 V세상에 참여 후기 남기기

캠페인 주변에 홍보하기(개인 SNS#안녕캠페인 #V세상 해시태그)

 

 

 

더이상의텀블러·에코백NO:1_ V세상

 

'텀블러와 에코백을 쓰지 말라는거야 뭐야...?', '텀블러와 에코백은 환경 보호를 위해 꼭 써야하는건데...' 환경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텀블러와 에코백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한 첫번째 캠페인!! 당신의 잠들어 있는 텀블러와 에코백은 몇 개? 텀블러,에코백 바로알기! [상반기 시민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제안입니다.]

[이 캠페인은 상반기 시민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더이상 텀블러No! 에코백 No!' 제안을 리빙랩방식으로 커뮤니케이터(김단비, 박민석, 배상혁, 장하영, 홍경진/ OB 박예진)가 기획한 콘텐츠 입니다.]

 

더이상의 텀블러No,에코백No

캠페인 제목을 보고 놀라신 여러분 come come!

환경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텀블러 그리고 편의성과 환경에 도움이 되니 편하게 쓰는 에코백!

 

작년 쓰레기 대란이후.. 우리에게 익숙한 문화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에코백과 텀블러가 오히려 문제가 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옵니다.(관련기사 : https://news.v.daum.net/v/20190616060019576)

텀블러, 에코백 만드는 데 자원 투입.. 수백번~수천번 사용해야 환경보호 효과 있다고 하는데

 

"선물받은 텀블러를 세어보니 꽤 많아요!"

"마음에 드는 에코백이 있으면 일단 사고보는 습관 때문에 쓰지 않는 에코백들이 옷장 한켠을 가득 채웠어요!"

 

여러분은 텀블러와 에코백을 사용하시나요? 마치 일회용품처럼 사고 또 사거나 수집하고 있지 않나요?

'어떤' 텀블러와 에코백을 '얼마나' 사용해야 '정말로' 환경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계신가요? 이제까지 몰랐어도 ok!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여러분의 집에 있는 쓰지 않고 쌓아둔 텀블러, 에코백의 개수와 실천 다짐을 후기에 남겨주세요.

 

* 참여하기 클릭 후 댓글을 남겨주셔야 캠페인 참여가 완료됩니다.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 온라인플랫폼 V세상(volunteer.seoul.kr혹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V세상은 시민 누구나 자원봉사활동을 추천하고 참여 가능합니다!

posted by 자원이자봉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