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V페스티벌 공지] 일상속 작은 실천을 위한 V세상이 열립니다.

일상속 작은 실천을 위한 V세상이 열립니다.


이번 자원봉사 대회는 11월 8일(토)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민축제의 장이 될것입니다. 2014년 1년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해온 봉사자는 보람과 격려를 느낄 수 있고, 자원봉사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시민에게는 자원봉사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배움의 장이자 모두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는 실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스 운영과 행사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서울을 대표하시는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인사말씀과 25개 자치구자원봉사센터 센장님들의 축하 인사로 축복과 사랑을 받으며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V세상 운영 존

 일상속 실천활동 부스운영 존 : 일상속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가 늘 살고 있는 일상, 학생은 학교에서, 직장인은 회사에서, 주부는 가정에서, 주민은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스로 운영이 됩니다. 일상속 활동은 시간을 내서 하는 활동이 아닙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V세상에서 진행되는 부스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지만 부스 참여에 따른 시간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일상속 파티존 :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준비한 일상속 파티, 다같이 즐겨볼까요?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인디밴드의 버스킹(길거리연주)무대와 DJ박스에서 흘러나오는 80년대 추억,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타로카드, 캐리처져 그리기, 이밖에도 시간대 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복고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원봉사 교류마켓(성냥시장) 존

 성냥시장(Match market) : 기업과 단체의 교류의 장

성냥시장은 기업과 비영리 단체를 매치시켜 작은 불씨가 세상을 아우르는 커다란 빛이 되게 만드는 소셜마켓입니다. 이번 성냥시장은 3회재를 맞이하여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파티를 중심으로 진행이 됩니다.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기업 담당자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비영리 단체를 위한 이번 성냥시장에 많은 관련 단체 담당자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12:00 ~ 13:00   피크닉타임(사전신청자 점심식사 제공)  

  - 13:00 ~ 14:00   성냥시장 탐방(기업 연계 가능한 민간단체 부스 방문 및 시연)

  - 14:00 ~ 15:00   토크콘서트(기업 · 민간 단체 담당자 간 네트워크 교류의 장)

  - 15:00 ~ 15:30   명함이벤트 (와인열차 티켓 및 각종 기념품 제공)



 SK네트웍스 존 : SK네트웍스와 함께 만드는 드림패키지 활동에 참여해 볼까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SK네트웍스에서 이번 V페스티벌 행사기간 동안 대대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칩니다. 그 동안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어온 에코노트만들기, 드림패키지 만들기 활동을 서울시민 분들과 V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부스가 운영됩니다.


 





브랜드캠페인 전개 존 (메인스테이지)

 무드살롱의 다함께 왈츠퍼포먼스 

1900년대 초의 모던풍 음악 감성을 노래하는 7인조로 구성된 재즈밴드 무드살롱(Mood Salon)의 무대는 왈츠퍼포먼스로 여는 V페스티벌의 시작을 누구나 쉽게 참여하면서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만들 것입니다.




 하트시각장애인 체임버오케스트라(Hearts of Vision Chamber Orchestra)

2007년 3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창단된 시각장애 음악인으로 구성된 세계 유일의 체임버 오케스트라입니다. 미국 뉴욕의 카네기홀에서 연주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이들의 공연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감동의 음악을 들려줄 것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시각자애인 연주자들의 힘찬 협연을 기억해주세요.





 어린이 웅변대회 : 일상속 작은 실천을 다짐하는 어린이의 웅변대회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어린이가 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민에게 말하는 작은 실천활동이 펼쳐집니다. 어린이도 실천을 하는데 어른이 못한다면 안돼겠죠?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어린이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주세요.




 토크콘서트 : 일기예보 나들의 골목콘서트

일기예보로 활동하던 나들의 골목콘서트 이야기는 감동을 넘어 점점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고 잊혀져 가던 골목의 작은 상가들을 살리기 위한 콘서트 입니다. 자주 가던 단골집 삼겹살 집의 장사가 되지 않음을 보고 기타와 노래로 위로를 해드리고자 시작한 것이 이제는 죽어가던 골목을 살리기 위한 사업으로까지 변하게 되어 왔습니다. 대형마트와 대기업 체인점에 밀려 저물어 가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골목콘서를 통해 작은 뮤지션들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가에게는 위로와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나들의 작은 실천활동은 더 나은 세상을 바라는 V페스티벌에 너무도 어울리는 뮤지션이자 활동가가 아닐까요? 



사진출처: 골목콘서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lmokconcert 



 이밖에도 다양한 기업 및 단체의 후원으로 다채롭게 진행되니 많은 시민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뚝섬한강공원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