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베이비붐 세대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방안" 시민포럼 개최

 



 베이비붐 세대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방안 시민포럼 개최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장미승)는 베이비붐 세대의 활동적 노후 지원방안 논의를 위해 오는 10월 11일(화)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2011 자원봉사 시민포럼」을 개최한다.

 

 

○ 전체 인구의 14.6%를 차지하는 베이비부머(‘55 ~ 63년생)들은 대다수 고등교육을 받았고, 고도성장 및 민주화 체험, 올림픽·월드컵 등 문화적 자부심 체감, 디지털 세계 경험 등 다양한 생애 스팩트럼을 거치며 대한민국 성장을 주도한 세대로서 활동적 노후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

 

○ 이제 베이비부머의 은퇴시기가 도래하여 이들이 새로운 인생 이모작을 설계할 수 있는 사회적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이들이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기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시민포럼을 개최한다.

 

□ 금번 포럼은 ‘베이비붐 세대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방안 ’을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민 및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다.

 
□ 포럼에서는「베이비붐 세대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방안」, 「대한민국 베이붐 세대의 자원봉사 참여현황 및 과제」, 「선진국의 베이붐 세대 자원봉사 현황 및 시사점」,「베이비붐 세대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한 대응방안」, 「베이비붐 세대 봉사자로서의 현장 경험 및 제안」등에 대해 토론하고 베이비부머의 생산적 사회활동 방안을 모색한다.

 

□ 자원봉사포럼 신청 및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문자(070-8797-1846)로 신청가능하며, 협력사업부 (070-8797-1846, 담당: 김정희 )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