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송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후크송이란 짧은 후렴구에 반복된 가사로 흥겨움을 주는 음악을 말합니다. 2007년 원더걸스의 "Tell Me"를 시작으로 유행이 돼 이후 소녀시대의 ‘Gee’ 등 수많은 후크송들이 쏟아져 나와 인기를 얻었다.



사실 후크송의 인기는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죠. 후크송의 인기 비결은 단순합니다. 바로, ‘따라부르기 쉽다.’입니다. 세상이 복잡해지면서 사람들은 단순한 것들을 더 원하게 되었나 봅니다. 가장 빨리 반응했던 분야가 대중음악이었구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브랜드 공모전의 음악 부문 장려상 수상작인 정훈 님의 <나눔과 소통 그리고, 자원봉사>가 그래서 좋은 노래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정훈 님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그리고 노래까지 소화한 순수창작곡입니다. 신나는 2bit 포크 리듬의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기억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는 군요.
 


나눔과 소통 그리고, 자원봉사

우리가 함께 사랑 나눌때 세상은 더욱더 행복해요.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이것이 바로 자원봉사죠.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곳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서 행복한 세상이 되죠.
사랑해요. 정말 고마워요.
당신의 따뜻한 나눔과 소통이
행복을 나누는 습관 함께 시작해봐요.





정훈 님,   나눔과 소통 그리고, 자원봉사   는 어떤 음악인지 소개해주세요~

순수창작 자원봉사 캠페인 송은 신나는 2Bit 포크 리듬 과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수 있고, 기억되는 멜로디! 한번만 들어도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자원봉사의 의미에 대해 알수 있게 쉽고 정확한 가사, 쉬운 멜로디로 만들어 졌습니다. 또한, 주 멜로디의 단어를 반복 구성 하여 한번만 들어도 흥얼 흥얼 따라 부를수 있고 오랫동안 기억되는 편안한 멜로디로 작곡 되었습니다.

작사, 작곡, 편곡, 노래, 녹음, 믹싱, 마스터링 까지 직접 진행 하였으며, 현장 및 센터에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높은 퀄리티를 위해 녹음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나눔과 소통 그리고, 자원봉사   음원 다운 받기!


많은 사람들과 나누어 들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자원이자봉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