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자원봉사 브랜드공모전: 영상] 1년 12달을 즐겁게 나누는 방법 12가지



1년 12달을 즐겁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로! 자원봉사 입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브랜드 공모전 영상부분 우수상 수상작
김수경, 김희정 님의
열두 달의 새로운 즐거움

자원봉사는 단 하루만의 만남이 아닙니다. 또한 몇날 며칠을 고민해서 해야만 하는 어려운 활동도 아닙니다. 가까운 곳에 있기에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이며 우리에게 즐거운 만남이 되기도 합니다. 12달 다양한 봉사활동의 모습을 패러디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나'의 새로움과 즐거움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다.


1월 연탄나르기


2월 무료급식봉사

3월 방과후 교실 선생님


4월 치매노인 도우미

5월 아기돌보기

6월 점자책 타이핑


7월 벽화그리기 봉사


8월 노인 목욕봉사


9월 헌혈


10월 낙엽 및 쓰레기 줍기


11월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


12월 사랑의 김장담그기


1년 12달 매달 즐거운 자원봉사가 있습니다!


1년 12달 365일 느끼는 새로운 즐거움! 함께해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브랜드 공모전 영상부분 우수상 수상작
김수경, 김희정 님의
열두 달의 새로운 즐거움




CF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의 사랑이 나눔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자원 봉사 활동이 쉽고 즐거운 것임을 표현하기 위해 패러디를 시도하였습니다. 영상에서 열 두 달의 활동을 소개하는 부분은 '베스킨라빈스 CF'를 패러디 한 것입니다.

원래의 CF에서는 매 달 출시되는 아이스크림의 새로움을 강조하지만, 이 영상에서는 열두 달 우리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봉사활동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년 365일의 자원봉사 활동이 즐거운 활동이며 어렵지 않은 것이라는 점을 표현해 보았구요.
 
두 번째로 영상에서 주목할 수 있는 부분은 '사랑' 입니다. 사랑을 담는 시민들의 손길과 자원봉사를 통해 얻어지는 나의 마음이 '나눔'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였습니다.  
 
두 가지 특징을 통해, 자원봉사의 즐거움 그리고 그 즐거움이 사랑이 되고 나눔이 될 수 있음을 표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