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in-one 프로젝트 현장을 가다

 

글, 사진 l 범이자봉씨



낳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

기르실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

진 자리 마른 자리 갈아뉘시며

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시네

하늘 아래 그 무엇이 넓다 하리요


다들 잘 아시는 노래죠?

5 8일은 '어버이날' 우리 부모님의 한없는 사랑을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어버이날이지만, 감사의 인사를 듣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을 찾아 뵙는 현장을 범이자봉씨가 함께 가봤습니다

지금 저랑 한번 가보실까요?

 

프로젝트의 이름은


 

 

여러분 혹시 골프존이라는 기업을 들어보셨나요? 골프존은 사람들이 골프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토털골프문화기업인데요. 5 8일 창립 15주년을 맞이해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in-one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골프공이 홀인원 하듯이, 직원들의 어르신들께 효(孝)인원 한다는 프로젝트입니다. 대부분 창립기념일은 쉬는 날인 경우가 많은데, 이번 행사에는 골프존유원홀딩스, 리테일, 네트웍스, 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 임직원들이 함께, 용산, 노원, 도봉, 동대문 4개의 자원봉사센터의 틈새계층 어르신들 500명을 대상으로 함께 참여했습니다. 창립기념일에 임직원들이 함께 자원봉사하는 모습이 보기좋죠?!

 

범이 자봉씨가 찾아간 현장은 용산구자원봉사센터의 효상자 전달을 취재했습니다



먼저 프로젝트 진행에 앞서 골프존 임원분들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박미혜 부장, 관계자분들의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기업대표, 임원분들, 그리고 용산구자원봉센터 센터장께서 함께 명함을 교환하시면서 인사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자 그림 이제 프로젝트 진행 현장으로 가볼까요? 

프로젝트는 용산구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장에서 골프존 임직원의 "孝상자" 포장이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임직원분들이 포장된 "孝상자"를 가지고 후암동, 청파동 등의 어르신들 댁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먼저, -in-one 프로젝트 진행에 앞서사 프로젝트를 함께 주관한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이선경 팀장이 행사에 대한 취지와 개요에 대해 골프존 임직원들에게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효상자를 함께 만들어봤는데요.



효상자다시멸치, 조미, 참치, 참기, 국수세트, , 사탕, 그리고 골프를 통해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안내문과 골프공이 함께 들어가는데요. 어르신들 실생활에 사용하시기 좋은 것들로 한가득차있죠? 알찬 효상자입니다. 근데 골프공은 왜 들어가냐구요? 그건 어르신께 효상자를 전달할때 다시 설명드릴게요.


[임원분들의 효상자 포장 모습]

[자원봉사캠프 봉사자와 함께 포장하는 모습]

 [골프존대표와 직원의 효상자 포장 모습]


열심히 어르신들께 전달될 효상자를 포장하고 계시는데요, 용산구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캠프 봉사자분들도 함께 참여해주셨습니다. 실제 우리 주변에 소외된 어르신들 함께 돌봐주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 캠프봉사자 분들이시죠. 이번 효인원 프로젝트에도 어르신들께 방문할때 직원분들과 함께 효상자를 어르신께 전달해드렸습니다.




만들어진 효상자와 골프존 창립 15주년 떡케익의 모습인데요. 금색 보자기에 이쁘게 포장이 되어 있는 효상자가 정말 묵직하고 든든해 보입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효상자의 전달식이 진행됐는데요.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사업부 박미혜 부장, 그리고 골프존 대표의 전달식 사진입니다!


그리고 짜잔! 만들어진 효상자와 임직원들이 함께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효상자를 전달하겠다는 의지의 단체사진을 함께 찍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만들어진 효상자를 함께 전달하로 가볼까요?

이번 효상자를 받으실 어르신들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도 포함되지 못해,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틈새계층 어르신을 500분을 대상으로 진행이 됐는데요. 용산구자원봉사센터 뿐만아니라, 동대문, 노원, 도봉구 자원봉사센터에서도 거주구 어르신들께 직접 방문해서 효상자 전달이 진행됐습니다. 제가 함께한 곳은 용산구 후암동에 거주하시는 어르신께 효상자 전달하는 모습을 함께 했습니다.


 

효상자를 들고 열심히 이동하는 임직원 분들의 모습이 든든해 보입니다.

 


마침 어르신께서 골목 평상에 나와계셨는데요.어르신께 임직원분이 효상자를 전달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골프존에서는 골프공을 활용한 마시지 운동법을 정형외과 병원과 함께 만들었는데요직접 시범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어르신들이 호두를 가지고 손지압을 하셨던 것처럼, 골프공을 가지고 손지압 뿐만아니라, 팔, 다리, 어깨 등 관절부위에 골프공을 대고 살살 굴리면서, 마사지를 하는데요. 운동처방사를 통한 운동법으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골프공하면 딱딱하고 맞으면 아플거라고만 생각했는데, 마사지로 활용이 가능하네요! 

궁금하시면 골프존으로 문의 GO Go! 집에서 저도 부모님님과 함께 해봐야겠는데요!


지금까지 범이자봉씨와 함께 해본 골프존 -in-one 프로젝트 현장이었습니다!

어버이날 우리 어머니, 아버지도 계시지만, 우리사회의 어버이도 함께 돌아보는 기업의 모습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주변의 어르신들도 함께 돌아보고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전하시면 어떨까요?



이상 범이자봉씨였습니다! 

 

 

posted by 자원이자봉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