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동행과 함께 행복짓고 사랑쌓기!- 동행 해외봉사단! 캄보디아로 떠납니다!



 동행과 함께 행복짓고 사랑쌓기! - 동행 해외봉사단! 캄보디아로 떠납니다!

서울동행프로젝트동생행복도우미 줄임말로, 대학생 봉사자들이 초,중,고교의 동생들에게 방과후 학습 및 예체능 분야 활동 등을 지원하는 교육협력 사업입니다.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그리고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대학생 42명으로 구성된 동행해외봉사단은 2011년 여름, 캄보디아로 해외봉사를 떠납니다! 
작년 베트남 해외봉사에 이어 벌써 5번째 해외봉사인데요.
6월 4일 첫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대학생들이 직접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준비, 기획하였습니다~
 
7월 19일 캄보디아로 출국하여 서울로 돌아오는 8월 3일까지 14박 16일 간 꿈의 봉사활동!
그 준비과정을 함께 살펴 볼까요? 

 

동행 캄해봉! 우리들의 동생사랑, 캄보디아까지 펼쳐요~ 
 

동행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줄여서 동행 캄해봉은 환경조, 문화조, 과학조 이렇게 3개의 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째 환경조는 14명의 대학생들로 구성,  캄보디아의 열악한 식수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 캄보디아 현지 학생들과 함께 
간이 정수기를 만들고, 에코백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캄해봉의 간이 정수기 시연 모습>


환경조의 정수기 만들기 시연! 준비된 재료들을 차례대로, 정수기 통에 넣구요~
정수기 완성 후 콜라를 넣고 실험한 결과, 콜라가 깨끗하게 정수되어 맑은 물이 나옵니다!
캄보디아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더 맑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는 기대감과 설레임에 가슴이 두근두근! 

이렇게 사전 시행을 통해 더 알찬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둘째 문화조는 한국의 문화와 캄보디아 문화 간의 교류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기획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캄보디아 현지 학생들과 한국의 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고, 학교 첫 방문 시 오프닝 공연을 한다고 하네요~ 

셋째 과학조는 캄보디아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과학 실험을 진행하고,
함께 가오리연 만들기, 피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구상 중입니다!


 동행 캄해봉의 힘찬 발걸음! 14박 16일간의 뜨거운 열정을 기대해 주세요! 



동행 캄보디아 해외봉사, 42명의 대학생들이 약 한달 간의 준비와 훈련기간을 거쳐 7월 14일 서울시청 다산플라자에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캄해봉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날 발대식에는 42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교사 봉사자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님, 장미승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님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 캄해봉의 첫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캄보디아 현지 학생들에게 보여주게 될 오프닝 공연 시연도 있었는데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캄보디아 학생들의 반응이 기대됩니다^^ 

이어서 이진태 봉사단 대표의 동행 캄해봉 프로그램 발표가 있었습니다! 
캄해봉 단원들이 한 달간 머리를 맞대고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요~ 
환경조, 문화조, 과학조의 특색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캄보디아에서 그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봉사단으로써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것은 물론, 안전하게 봉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7월 19일 열정적인 대학생 자원봉사단, 동행 캄보디아 해외봉사자들의 멋진 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위의 글은 서울동생행복프로젝트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dhp)의 글을 각색한 것입니다. 
※ 서울동생행복프로젝트 2학기 대학생 자원봉사자 신청은 8월 9일부터 시작됩니다.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