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C 소식알림/SVC 언론보도

[보도자료] (0319) 서울시자원봉사센터-한국환경보전원, 층간 소음 없는 공동주택 위한 MOU 체결

Seoul Volunteer Center 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24. 3. 19. 14:04

 

 

서울시자원봉사센터-한국환경보전원,

층간 소음 없는 공동주택 위한 MOU 체결

 

 

- 센터-한국환경보전원, 15일(금) ‘서울시 내 공동주택 이웃관계 회복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층간 소음 등 이웃 갈등 예방을 위한 센터-보전원간 유기적 협력

 

- 서울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층간 소음 갈등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진행


□ 서울시자원봉사센터(나진구 이사장)는 이웃 간 관계 회복 및 갈등 예방을 위하여 한국환경보전원과 「서울시 내 공동주택 이웃관계 회복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에 대한 국민적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을 예방하고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이웃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한국환경보전원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환경보전원 간 층간 소음 없는 공동주택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3월 15일(금) 오후 3시경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시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층간 소음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교보재 제공 ▴ 층간 소음 예방 홍보 및 캠페인 등의 행사 ▴그 외 이웃 간 갈등 예방 및 관계 회복, 쾌적한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의견을 함께 하였다.

 

□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서로 배려하고 돕는 행복한 서울 만들기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사라진 이웃문화를 복원하고 사회 곳곳에 만연한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환경보전원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단기적 성과를 도출하기보다는 이웃 간 서로 배려하고 돕는 문화 조성 및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https://volunteer.seoul.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전략사업팀(☎ 02-2136-8752~7)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