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0305)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 모집
내 손으로 가꾸는 서울시, ‘2024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 참여자 모집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청년 기획봉사단 참여자 3월 24일까지 모집
- 청년은 사회에 진입할 수 있고, 기업은 사회적 책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
- 오리온, 아모레퍼시픽, 현대홈쇼핑 등 16개 기업 및 공공기관 참여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송창훈 센터장)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현장의 실질적 변화를 도모하는 「2024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의 참여자를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사회(약자), 진로 및 인성(청소년), ESG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공공기관과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이다. 이를 통해 청년은 사회 진입과 일 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기업‧공공기관은 사회적 책임 실현의 장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번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은 오리온, 아모레퍼시픽,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포함하여 총 16개 기업‧공공기관이 참여해 사회적 책임 실현에 힘쓴다.
○ 올해는 SAP, 가치쿡쿡, 담장너머,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 아모레퍼시픽, 에코팀, 오리온, 플랙티컬, 하트플래닛컴퍼니, 현대홈쇼핑 등 기업 10곳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미래한강본부,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에너지공사,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6곳이 파트너로서 함께한다.
□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은 서울에서 활동 가능한 청년(만19세~39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들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기획봉사 과정 전반을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며 전문성과 현장성을 기를 수 있다.
○ 청년은 개인 또는 팀(5~10명으로 구성된 동아리/소모임) 단위로 지원할 수 있으며, 구글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이후 전문교육, 매칭 및 선정, 최종 기획안 제출, 실행금 교부, 공동 실행, 활동 평가 및 종료의 단계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 전체 활동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파트너 기업(관) 공동 명의 활동 인증서를 제공하며,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한 봉사시간 인정, 봉사단증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송창훈 센터장은 “최근 사회문제를 해결할 봉사활동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청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지역사회에 보급해 미래세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서울동행 누리집(www.donghaeng.seoul.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성장지원팀(☎ 02-2136-8772~4)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