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코로나19 예방접종 자원봉사자 감사 캠페인] 활약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_feat. 접종센터 현장스케치 영상🎥

Seoul Volunteer Center 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21. 6. 18. 10:56

 

매일매일이 분주한 서울시내 27개 예방접종센터에는 백신접종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도와 숨은 활약을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는 시민 자원봉사자들입니다.

20대 대학생부터 70대 어르신, 개인 신청자부터 자원봉사단체까지 다양한 연령과 배경의 시민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서울전역에서 하루 400여명이 자원봉사에 나서고 있으며, 예방접종센터 운영이 본격화된 4월 이후 지금까지 7,3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습니다. (*5월 말 기준 누적인원 7,304명)

의료진이 접종업무를 전담한다면 자원봉사자들은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접종을 받으러 온 어르신의 접종 대상 여부와 신원을 확인하고 백신접종 절차와 동선을 안내합니다. 예진표 작성이 어려운 어르신 대신해서 예진표를 작성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부축하거나 휠체어 탑승을 돕는 일도 자원봉사자들의 몫입니다. 특히 예방접종센터가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전담하는 곳인 만큼, 안내‧이동 지원을 담당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센터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힘든 어르신을 위해 일부 자치구에서 운영 중인 ‘셔틀버스’ 이동 지원에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과 승‧하차 지점에서 안전한 차량 탑승을 돕고, 접종이상 반응 관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안내 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손을 보태는 역할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의 친절하고 따뜻한 미소는 시민들이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이유에 대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해, 조금이라도 빨리 마스크를 벗고 함께 웃는 날을 만들기 위해 기꺼이 시간과 마음을 내어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우리사회를 건강하게 하는 또 하나의 희망백신🍀🍀입니다.

 

예방접종센터 현장스케치 & 감사인사 영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자원봉사자 감사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감사주간을 진행합니다.

감사주간: 2021. 6. 21.(월) ~ 6. 30.(수)

 

 

6월 21일부터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자원봉사자 감사 캠페인은,

예방접종 현장의 자원봉사자를 응원하고 감사를 표현하는 캠페인입니다.

 

 

백신접종을 맞는다면 현장에서 만나는 자원봉사자분들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화이팅

 

그런데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하지 않거나, 아직 차례가 아닌 분들은 어떻게 참여하냐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No worries!

온라인 SNS 캠페인이 있습니다😉😉

 

 

참여방법1

포토카드를 활용해 사진을 찍고 감사메시지와 함께 나의 SNS에 올린다

*포토카드는 예방접종센터와 자치구자원봉사센터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해시태그 추가도 필수!

#희망백신 #예방접종 #자원봉사자

 

 

참여방법2

백신자원봉사를 상징하는 'v'를 만들어 사진을 찍고 감사메시지와 함께 나의 SNS에 올린다

이번에도 해시태그 추가 필수!

#희망백신 #예방접종 #자원봉사자

 

 

여기서 잠깐!

SNS를 안하는 사람은 할 수가 없잖아요!! 라구요?

그런분들은 V세상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친절친절)

아래의 링크에서 인증샷과 메시지를 올리실 수 있답니다!

https://volunteer.seoul.kr/campaign/view/2082

 

자원봉사자 '감사 캠페인'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에서 수고하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volunteer.seoul.kr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 선정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드릴 예정이라고 하니, 참여를 안 할 이유가 없겠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