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2013 성냥시장 참여단체] 위제너레이션을 소개합니다.


성냥시장(Match Market, share your light)은 

기업과 비영리 단체를 매치시켜, 작은 불씨가 세상을 아우르는 커다란 빛이 되게 만드는 소셜 마켓입니다.


퍼네이션(Fun+donation)을 주제로 하는 즐거운 기부! 성냥시장에서는 착한 협력을 위한 팁!

2013년 10월 26일(토) 서울광장에서 유익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성냥시장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해드립니다.

http://svc1365.tistory.com/860





[성냥시장과 함께하는 단체를 소개합니다]


반갑습니다. 위제너레이션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http://wegen.kr

블로그: http://wegenkr.blog.m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eGeneration 



위제너레이션(위젠)은 기부도 하고 유명인사도 만나는 신개념 소셜기부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기부를 망설이게 되죠. 투명성과 신뢰성때문에 기부를 망설였던 분들께는 투명한 100% 기부 옵션을 제공합니다. 나에게 직접적으로 돌아오는 혜택이 부족하다 느끼셨던 분들께는 평소에 만나고 싶었던 유명인사와의 사적인 만남의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합니다. 유명인사, 기업, 그리고 우리가 모임으로써 지속가능하고 진정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기부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즐겁고, 투명하고, 부담 없는 기부를 통해 사회에 보다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신개념 소셜 기부 플랫폼입니다.

기업, 유명인사, 대중이 모여 만드는 더 지속적인 변화


내가 혼자 내는 목소리는 멀리 퍼지기가 힘들지만 우리가 모여 한 목소리를 낼 때 언론이 이를 반영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우리와 공감하고 목표에 동조하는 기업과 유명인사가 나타납니다. 유명인사의 소신 있는 발언 등은 다시 우리 세대의 의지 발현에 큰 동기가 되고 기업은 사회적 공헌활동에 더 힘쓸 것이며 목표를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더 많은 수의 우리를 결집하게 합니다.



사회를 발전시키고 문화를 형성하는 소통을 위해선 구성원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열어야 합니다.



우리 자녀들이 살 좋은 세상, 나의 행복한 노후는 그것을 원하는 여러분의 의지로 만들어집니다. 여러분의 관심 있는 캠페인에 기부하고 힘을 보태주세요. 언론 노출이 잦은 스타들은 더 이상 혼자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담을 짊어질 필요가 없습니다. 스타들의 영향력을 활용해서 그 변화를 모두와 나누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부에 참여하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같은 캠페인을 지원하는 유명인사와의 만남의 기회, 작품/소장품 등을 드립니다.





<가수 블락비는 억울한 상황에 처한 가난하고 약한 이들을 위한 

인권 변호사가 되고 싶어하는 지혜의 꿈을 응원합니다>



기업의 성장은 매분 매초 변하는 소비자의 입맛만 따라가기보다, 그들과 같이 나은 미래를 꿈꿀 때 이루어집니다. 일반 기부자들의 목표 금액만큼을 매칭, 기부하여 기업철학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눕니다. 기업 자체의 사회적 책임 활동(CSR)보다 더 큰 파급력을 가지고, 기업과 사회의 동반 성장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SNS로 더 즐겁고 투명한 소통


내가 기부한 돈이 어디에 쓰이는지 모른다는 것은, 그 다음 행동을 취할 동기가 없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쓴 에너지가 어디로 흘러가서 어떤 운동을 발생시켰는 지 알려주는 것, 위젠이 소통의 생태계를 구축해가는 방식입니다.



- 위젠은 100% 기부만을 원하시는 후원자분들께 후원금액의 100%가 명시된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100% 기부 옵션을 제공합니다.

- 위젠은 기부와 더불어 유명인사 이벤트 추첨에 응모 역시 원하시는 후원자분들께는 금융수수료, 이벤트비(저녁식사비 등), 운영비를 포함하여

2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명시된 수혜자에게 전해드립니다.

- 위젠은 캠페인 종료 후에도 재무보고를 통해 후원금 사용처를 활동 내용과 함께 캠페인 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기재합니다.



책임은 관심으로, 기부는 사회적 가치 소비로


위젠은 여러분 개인의 선택과 결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행하는 자유와 책임의 영향력을 사회에 널리 퍼뜨리고자 합니다. 일하면서, 여가를 즐기면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지구의 한 생명체로서, 우리는 더 나은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거나 직접 실현해보고 싶어합니다. 그 때, 어디에 계시든지, 위젠에 접속하세요. 자유와 보람의 폭이 더 커집니다.






- 어떤 기업, 비영리단체, 유명인사가 어떤 사회변화를 위해 같이 일하는지 둘러보세요.

- 여러분 각자가 생각하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변화를 지지 그리고 소비하세요.

- 주변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의지를 알리고, 같은 마음을 가진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세요.




돈은 잘 꺼내보이지 않지만 쓰기는 쉬운 편입니다. 그런데 의지는 표현해보이긴 쉬운데 쓰기는 참 어렵습니다.

위젠은 돈을 더 현명하게 쓰고 의지는 더 쉽게 쓰는 방법이 뭘까 생각했습니다.



- 천 원, 대중교통 한 번 타는 값입니다. 삼천 원, 커피 한 잔 마시는 값입니다. 위젠서 마음에 드는 사회변화 캠페인에 여러분의 의지를 보태는 비용입니다.

- 동영상과 사진을 곁들인 스토리를 읽고 원하는 변화에 기부하세요.

- 캠페인이 종료된 후에는 여러분의 기부를 통해 생겨난 새로운 이야기들을 보내드립니다.


혼자는 어렵지만,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꿈을 꾸는 청춘들의 커뮤니티, 위제너레이션입니다.










위제너레이션이 궁금하다면

10월 26일(토) 서울광장으로 오셔요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