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2013 성냥시장 참여단체] Urban Bees Seoul(어반비즈서울)를 소개합니다.


성냥시장(Match Market, share your light)은 

기업과 비영리 단체를 매치시켜, 작은 불씨가 세상을 아우르는 커다란 빛이 되게 만드는 소셜 마켓입니다.


퍼네이션(Fun+donation)을 주제로 하는 즐거운 기부! 성냥시장에서는 착한 협력을 위한 팁!

2013년 10월 26일(토) 서울광장에서 유익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성냥시장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해드립니다.

http://svc1365.tistory.com/860






[성냥시장과 함께하는 단체를 소개합니다]


반갑습니다. Urban Bees Seoul(어반비즈서울)를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http://www.ubseoul.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urbanbeesseoul

블로그: http://blog.naver.com/urbanbees

트위터: http://www.twitter.com/ubseoul

사진: http://www.flickr.com/photos/ubseoul

UBS 서울 꿀벌 지도: http://goo.gl/maps/0zKHO




우리는 서울에서 꿀벌을 키웁니다.







저희 조합은 독립, 자주, 자립, 자치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애와 환대, 상부상조의 협동조합 운동을 통하여 구성원의 복리증진과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꾀하고, 기후변화와 공해로 인한 도심 생태환경 파괴에 대비하여 서울지역에서 생태환경 조성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도시의 사회 문화적, 환경적인 개선에 보탬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설립 조합원 5명과 3개월간 조합활동과 교육을 통해 조합원이 되고자 하는 준 조합원- 중앙대 사회학과 봉사동아리 회원 20명, 소셜벤처포럼 강연에서 만난 4명의 외국인, 텃밭 보급소 강연에서 만난 13인들-42명의 조합원 준조합원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연신내역 갈현텃밭 3통, 노들역 노들텃밭에 4통, 조합원 옥상 3통, 남산 5통(준비중)을 운영 중이고 올해 100통을 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0월달에 진행된 도시양봉가 되기 3기 교육 과정에 대해 간단한 소개 말씀 드리겠습다.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형태로 각각 1시간씩 진행합니다.

주요 내용은 꿀벌의 중요성과 환경, 생태에 대해 주안점을 둡니다. 특별히 이번 과정에는 Making Clas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간별로 도시양봉 희망자 60명(20명씩 3개반 운영) 을 모집하며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 오전, 오후 2시간씩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기간은 10월 ~ 4월(총 12회 진행) 진행하며 2013.10월 운영중인 교육장소는 노들텃밭(용산구 이촌동 소재) + 연희동(사러가쇼핑센터 인근)입니다. 참가비는 25만원입니다.














어반비즈서울이 궁금하다면

10월 26일(토) 서울광장으로 오셔요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