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2013 성냥시장 참여단체] 빅이슈를 소개합니다.


성냥시장(Match Market, share your light)은 

기업과 비영리 단체를 매치시켜, 작은 불씨가 세상을 아우르는 커다란 빛이 되게 만드는 소셜 마켓입니다.


퍼네이션(Fun+donation)을 주제로 하는 즐거운 기부! 성냥시장에서는 착한 협력을 위한 팁!

2013년 10월 26일(토) 서울광장에서 유익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성냥시장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해드립니다.

http://svc1365.tistory.com/860





[성냥시장과 함께하는 단체를 소개합니다]





반갑습니다. 빅이슈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www.bigissue.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BigIssueKorea

재능기부 신청: http://bit.ly/MJYzC3

빅이슈판매원 도우미 신청: http://bit.ly/Uhtqql

영상자료: http://bit.ly/UhtBlH


재능기부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매거진 THE BIG ISSUE KOREA!

빅이슈 판매수익의 50% 이상이 잡지를 판매하는 홈리스에게 돌아갑니다.


홈리스(HOMELESS)에게는 경제적 자립을 사회(SOCIETY)에는 홈리스의 가능성을 시장(MARKET)에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2013년 10월호 커버스토리를 장식한 배우 클라라님>



빅이슈는 홈리스에게만 잡지를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주어 자활의 계기를 제공, 영국에서만 5,500명이 <빅이슈>를 판매하며 자립에 성공합니다. 데이비드 베컴, 버락 오바마, 레이디 가가, 조니 뎁, 조앤 k. 롤링(해리포터 작가) 등 유명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등 세계 10개국(영국,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일본, 대만, 한국 등)에서 14종 발행하는, 1991년 영국에서 창간한 대중문화잡지입니다.(홈페이지 발췌)


전세계 40개국 120개 도시에서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가는 소셜엔터테인먼트매거진! 빅이슈 판매수익의 50% 이상이 잡지를 판매하는 홈리스에게 돌아갑니다.

판매가 5,000원 중 2,500원은 빅이슈판매원의 직접수입이 되고 2,500원은 이들의 자립을 위한 주거, 의료, 신용, 법률, 구직 등의 서비스로 지원됩니다. 


빅이슈코리아는 홈리스의 당당한 사회복귀와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인식개선사업을 진행합니다.


'당신이 읽는 순간, 세상이 바뀝니다!'



빅이슈 판매원(이하 빅판)의 자격은 노숙을 경험한 이 가운데 자립의 의지가 있으며, 행동수칙을 준수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홈리스에게만 잡지 판매권을 주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며 '빅판'이라는 직업을 통해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돕습니다. 


처음 빅이슈판매를 시작하면 기존 빅이슈 판매원과 이틀간 동행하며 판매 노하우를 배웁니다. 10권을 처음 1회 무료 제공하고 다 팔면 수익 5만원으로 잡지를 재구매합니다. 2주 이상 꾸준히 빅이슈를 판매하면 정식 빅판으로 승격하고 판매지를 고정적으로 확보합니다. 정식 빅판이 되면 1개월간 고시원비를 무상제공하고 2개월차부터는 본인의 판매비용으로 주거를 유지합니다. 6개월 이상 빅이슈를 판매하면 임대주택 입주자격을 추천하고 1년 이상 빅이슈를 판매하며 스스로 가능성을 증명한 빅이슈판매원은 취업성공패캐지를 진행합니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빅이슈 코리아는 일회성 가십이 아니라 의미와 재미, 가치를 추구합니다. 친환경, 공정무역 등 건강한 사회문화 이슈를 담은 대중잡지로서 독자의 지지를 얻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자들과 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하여 <빅이슈>의 소셜+엔터테인먼트 특성을 살리며 타 잡지와 차별성을 만듭니다. 








빅이슈가 궁금하다면

10월 26일(토) 서울광장으로 오셔요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