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앙큼한 주부들] SK네트웍스와 함께 라바와 비트파티 이면지 노트 만들기

 SK 네트웍스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아동들에게 보낼 이면지노트를 만들었습니다. 특별히 2013년 하반기부터 기획된 주부봉사단(기업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위한 앙큼한 주부)이 직접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진행을 맡았습니다. 역시 노련함과 눈썰미로 청중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은 사뭇 진지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어 본격적인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이면지 노트가 왜 만들어 지는지 이면지 노트가 완성된 후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SK 네트웍스와 연계된 3개국 아동들에게 드림패키지로 다양한 학용품과 이면지노트 선물 패키지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앙큼한 주부봉사단으로부터 친절한 설명을 들은 후 본격적인 이면지 노트 만들기에 들어갔습니다. 이면지노트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주 소개되었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에 대한 스케치보단 봉사활동에 참여한 SK 네트웍스 임직원들의 모습과 완성된 이면지 노트를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쫄깃한 그림들부터 최신 유행하는 못말리는 라바와 비트파티의 두 주인공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일로만 소통했던 동료들의 색다른 모습이 무척이나 유쾌한 공기를 형성했습니다. 서로 간만에 담소도 나누며 근황으로 수다를 떨기도 하고 배경음악으로 깔린 최신음악들을 흥얼거리기도 하는 모습에서 임직원분들이 봉사활동을 즐기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 담긴 임직원분들의 모습 너무 예쁘지 않나요? 꼼꼼하게 자로 구멍을 뚫기도 하고 다양한 색연필을 펼쳐 오늘의 예술가가 되보기도 했답니다. 

완성된 이면지 노트들을 모아 부랴부랴 스마트폰으로 담으시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삼삼오오 모여 인증샷을 찍는 분들도 계셨고요. ^^ 훈훈한 분위기는 모임이 시작된 후 3시간이 지나서야 마무리 되었습니다. 교육장은 열기로 후끈 달아올렸고요!


짜잔 최신 유행 트랜드 에니매이션 못말리는 라바와 비트파티의 주인공이 담긴 패키지 이면지 노트 감상해보세요^^ SK 네트웍스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전체 진행을 맡아주신 앙큼한 주부봉사단 여러분도 모두모두 짱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