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키다리 청년들의 나와 서울과 자연을 위한 나.서.자! 나무심기봉사활동

키다리청년들과 함께하는 나.서.자(나와 서울과 자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초록서울을 위한 노을공원 100개숲 만들기 프로젝트! 

키다리 청년들 자원봉사로 어시스트하다! 



 선수단과 환경 자원봉사의 만남! 스포츠와 환경분야를 접목한 건강과 피크닉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즐겁고 신나는 건강한 여가활동의 현장~! 지난 7월 13일 진행된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과 팬클럽회원, 우수 봉사자 150여명이 참여한 노을공원 600그루 나무심기 활동은 폭우에도 열정은 멈추지 않았답니다. 150여명이 함께한 봉사현장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3년째 진행하면서 시설이 아닌 외부에서 진행하기는 처음인 올 해!! 필자는 담당자로서 그 전날 그칠줄 모르는 비에 새벽녘에나 잠에 들었답니다..ㅡㅜ 제발 비가 멈추길 기도하며 일어난 아침의 상황은... 아침부터 호우주의보로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내리던 빗줄기!! 많은 분들이 오시지 못할 것 같아 한 걱정하면서 봉사자들을 맞을 준비에 분주한 스텝들!! 하지만 걱정과 달리, 서울 외곽이라 교통편도 좋지 않은데 비를 뚫고 이른 아침부터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자분들을 보는 순간 감동의 눈물이 쓰나미처럼 밀려오더군요...



 로비에서 자신의 이름과 조를 확인하고 조끼와 이름표를 전달받기도 하고 선수단들에게 올 한해 응원해 주는 메시지 롤링페이퍼 작성도 하면서 선수단과의 봉사활동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 그 모습을 보며 담당자는 오늘 활동이 걱정에서 설레임으로 바뀌고 있었답니다. ^^ 오전 9시.... 여전히 비는 그칠줄 모르지만... 이 비를 뚫고 나타난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이들이 오리엔테이션 장소로 들어오자, 여기저기서 함성과 박수가 쏟아져 나오네요.. 제가 사회를 볼때는 엄청 진지하시던 분들이.... 하지만.. 저 역시.. 멋있더군요.~!!


 박윤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님과 이성훈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단장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행사 진행에 대한 설명, 그리고 오늘 할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답니다. 



 오늘 왜 이곳에 나무를 심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미와 나무 심는 방법 등에 관한 설명이 30분(?)가량 조금은 길게 느껴질만 큼 진행되었지만 모든 참가자들의 눈에는 꼭 나무를 심으리라는 결의가 느껴질 정도로 사뭇 진지했었답니다.


 빗줄기가 조금씩 가늘어지는 것을 보며, 우선 나무심기를 하기전, 필수 코스~! 선수단의 조편성시간이 되었습니다~! 각자 자신의 조로 원하는 선수들이 오기를 학수고대하는 모습에서... 조금은 긴장(?)한 사회자..(바로 접니다.ㅎㅎ) 제일 중요한 선수이름표가 부착이 안되어 있는 것을 보고 식은 땀이..(쭈르륵...) 선수단 이름을 다 못 외어서 엄청 고전하며...(그덕에 숙제가 하나 생겼답니다. 선수단 이름 외우기...잘 할 수 있도록 응원 좀.. ^^) 그래도 꿋꿋이 미션 클리어~!!



 선수단의 조별 배정도 마무리~!! 이제 선수별로 각 조별 사인보드 만들 통나무를 가지고 각 조별 모임을 시작하였답니다. 하지만.. 활동전 조별 모임은 역시.. 완전 어색함에 극치를 달리며, 서로 서먹서먹 ㅡㅜ 그래도 사인보드에는 조원들의 이름과 그림이 그 조의 특색을 살리며 완성이 되어 가더군요! 


 역쉬~~ 선수님들 짱입니다~!! 멋진 글귀도 보며 감동을 받기도 하고... ㅎㅎ 저만 감동한게 아니였나봅니다. 하늘에서 내리던 비도 조금씩 떨어지지 않더군요.. 자! 이제 사인보드도 완성됐으니, 이제는 나무를 심으로 이동~~이동!! 삽, 우비, 물, 장갑 등 나무 심을 준비물을 챙기고 활동장소로 이동!!



 잠깐!! 활동장소는 노을공원 누에고치 체험장 옆인데요.. 그 곳까지 갈려면 집결지에서 20분 가량 걸어야 한답니다!! 각자 무겁지만 그래도 꿋꿋이 걸어서 올라가는 봉사자들을 보면서!! 파이팅을 열심히 외쳤답니다. ㅋㅋ 


 각 조별 배정된 위치에서 땅을 파고 나무심기 돌입~!! 한 조당 60그루의 나무를 심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정말 나무심는 집중도는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비가 많이와서 그런지 나무심기에는 최적의 날이 되어 버린 그날!! 다른 때라면 더워서 헉헉 거리며, 딱딱한 땅 파느라 땀을 엄청 많이 흘렸을 텐데... 이날은 땅도 잘 파지고, 물도 따로 줄 필요가 없는.... 그런 날이 되었답니다. 축복받은 활동 날!!





 당초 예정보다 빨리 끝난 나무심기 봉사활동!! 가장 먼저 끝낸 조는 6조 김동광 감독님 조였답니다. 감독님의 리더십에 따라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조의 모습! 다른 조들도 팀장인 선수들의 지휘에 따라 열심히 나무심기 활동이 진행되었고, 600그루의 나무를 모두 다 미션 클리어 했답니다!! 이런 날은 자주 오는게 아닌데.. 올해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이 대박 날 조짐 같아 보였답니다!! (올해는 꼭 우승하시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정말 열심히 열심히 활동하고 나니.. 슬슬 배가 고파지는 시간~!! 야외 잔디밭에 있는 원두막에 각 조별로 자리를 잡고, 팀장인 선수들이 가져온 도시락을 하나씩 받아 정말 맛있게 먹습니다!! 맛있는 도시락에도 감동했지만, 도시락보다 더 감동적인 모습은 본인들이 먹은 도시락을 분리수거 하는 솔선수범의 자원봉사자들의 모습!!! 역시 봉사자는 어디가나 다르더군요~!! 



 마무리 마무리~!! 식사 후 선수들과 함께 즐거운 사진촬영의 시간~!! 푸르른 잔디에서 찍은 사진들은 모두 멋있고 예술적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특히 비가 그쳐준 하늘~!! 덥지 않은 하늘~!! 그 하늘이 더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전체 사진 촬영을 마지막으로 활동장소에서의 모든 활동을 마치고 한강을 바라보며, 다시 집결지로 내려갑니다!


 집결지에서 기다리고 있던 저는~!! 시상을 준비 중이였지요~! 운동경기후 MVP 시상이 있듯이 우리 활동에도 활동후  각 조별 MVP 시상이 있었답니다. 그 첫 번째는 나무를 가장 먼저 심은 활동 미션 클리어 조에 대한 시상~!! 두둥~!! 어느 조일까요? ㅎㅎ 바로 김동광 감독님이 조장으로 계셨던 6조입니다! 정말 빠른 스피드와 정확성을 가지고 60그루의 나무를 제일 먼저 심으셨더라구요~!! 시상품은 선수단의 캐릭터가 그려진 노트~!!



그 다음 각 조별 MVP를 조별로 선정하는 시간이 있었답니다! 각 조별 팀장님들이 나와서 시상을 했는데요! 시상품은 선수단의 싸인이 있는 싸인 농구공이었습니다!!


아~!! 잠깐!! 예전 같으면 여기서 끝!! 이랬을 텐데... 이번부터 새로 도입(?)한 선수단의  MVP 시상이 있었습니다. MVP는 스텝들이 몰래 몰래 누가 누가 열심히 하나 가재미 눈으로 열심히 살펴보아 선정을 했는데요! 정말 다 열심히 하셨지만~!! 끝까지 마무리까지 힘쓴 두분을 선정했습니다!  누가 되었을까요? 두두둥~~! 바로 김동광 감독님과 오정현 선수였답니다. 특히 오정현 선수는 스텝이 이름을 못 외워서 타조 닮은 분이라고 ㅎㅎ 그렇게 선정되었지요 ㅋ 이 분들에게는 노을공원시민모임에서 만든 통나무시계를 수여했구요.. 조만간 숙소로 깜짝(?) 선물도 도착할 예정입니다. ㅎㅎ






 매번 삼성썬더스농구단과 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선수단의 열정과 성실함에 감동하고 그것을 사랑하고 함께 하는 팬, 그리고 봉사자의 열의를 보며, 다음번 봉사활동을 기대하게 된답니다!  비가 와도 멈추지 못했던 그 열정의 순간! 매순간 화기애애하며 웃으며 즐겁게 끝난 봉사활동! 그 중심에 있던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 그들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라는 것이 무척 자랑스러웠던 순간이었습니다!


이 순간을 넘어 다음 활동은 경기장으로~~선수단과 팬, 그리고 봉사자들이 함께할 그때도 기대해 주세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기획홍보팀

신은경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