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자원봉사 브랜드공모전: 이미지] 봉사나무/ 이설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원봉사 브랜드 공모전 홍보물 부문 수상작 '입선' - 봉사나무 / 이설이 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어떤 작품인가요?

서울시 지도를 나무에 비유해 표현했습니다. 나무속ㅅ에는 다양한 자원봉사이미지를 그렸습니다. 자원봉사 300만 명 시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서울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나무가 열매를 맺듯 다양하고 활발한 봉사활동이 맺게 될 여러 가지 열매와 결과들
을 희망적으로 표현했습니다.

2. 기획의도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자원봉사, 그리고 많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가 가져올 영향이나 결과들을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표현함으로 더 많은 봉사활동 참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활발한 자원봉사는 구성원 모두에게 성숙함과 성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살기 좋은 곳, 희망이 있는 곳, 활기가 있는 곳이 주는 푸르고 밝은 느낌을 시각화하기 위해 나무를 빌려왔습니다. 그리고 봉사가 가져올 여러 가지 효과와 결과를 긍정적으로 보았고, 이는 나무가 맺는 빨간 열매로 표현되었습니다. 나무가 가지게 될 구체적인 열매의 존재는 다양한 자원봉사자들, 잠재적인 자원봉사자들에게 희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3. 마지막으로 작품 구성에 관한 설명을 부탁드려요.

서울시 지도는 나무가 되고, 다양한 시민들의 봉사활동은 마치 나무를 가꾸는 사람의 손길처럼 표현했습니다. 다양한 봉사와 사랑으로 이 나무는 열매까지 맺게 되었습니다. 이 열매는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장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