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배우 이소연, 푸드나눔카페에서 일일 자원봉사


 




- 12(월)~16(금) 푸드나눔카페 2호점(태릉입구역)에서 식품나눔 행사 개최

→ 푸드나눔카페 2호점 개소 1년 만에 2만 명 이상 찾아

→ 1주년 맞이 나눔문화 확산 및 일반시민 기부 참여 홍보

- 13일(화) 13시 푸드나눔카페 2호점에서 배우 이소연 일일자원봉사자로 활약

□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지하철 6호선 태릉입구역에 선보인 푸드나눔카페 2호점이 개소 1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식품나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푸드나눔카페는 기존 푸드마켓에 일반카페를 접목해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런 이용 및 기부참여로 나눔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푸드나눔카페 2호점은 태릉입구역과 인접한 노원구, 중랑구, 도봉구, 성북구, 동대문구의 차상위계층, 긴급위기가장, 화재피해가정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 행사기간(12.12~16일) 동안에는 지역 내에 푸드나눔카페 홍보를 실시하고 더불어 행사 기간 중 커피를 구매하는 이용객에게 기념품 증정 등을 통해 나눔 문화를 고취시킨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카페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은 라면, 쌀, 참치캔 등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으로 커피 값을 대신 내거나 현금을 직접 모금함에 넣는 나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또한 행사기간 중 커피를 구매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도 실시한다.

 

□ 13일(화) 13시 부터는 배우 이소연씨가 일일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일반시민의 나눔행사 참여를 유도한다.

○ 이번 행사에는 최근 종영한 SBS 주말극 ‘내사랑 내곁에’ 에서 주연 도미솔 역을 맡았던 배우 이소연씨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푸드나눔카페의 일일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푸드나눔카페를 홍보하는 등 일반시민들이 나눔문화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12일(수) 13시에는 상계8동 공연봉사단 ‘마들소리샘’에서 노래와 기타연주의 재능기부를 통해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펼친다. ‘마들소리샘’은 지난 5월 푸드나눔카페2호점에서 첫 공연을 펼친 뒤 두 번째 공연을 가지며,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홍보하기위해 특별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푸드나눔카페가 물품후원을 통한 나눔공간이자 자원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