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수능대박내고 대학가서, 봉사하고 여행까지 즐기자!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데이>



11월 18일 2010 대입수능이 이젠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과 가족 모두 수능대박을 기원하며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겠군요!

수험생은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학 전 공백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취업준비생은 완벽한 스펙을 위해 무엇으로 나만의 시간을 채워나갈까 고민 한번씩 해보았을 거예요.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된 그 때부터 ‘이건 수험생과 취업준비생에게 딱 인데~’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즐겁고 기쁜 자원봉사여행의 약자 ‘..에서 오는, 의미 있고 재미있는 이름에서부터 뭔가 심상치 않을 일이 벌어진다는 걸 예상했을 겁니다.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데이는
자원봉사와 여행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봉사활동입니다. 특히, 휴가 혹은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여행을 하며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다른 봉사활동에서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자원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라 할 수 있죠.

2009년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데이에서는
무려 6,380명의 서울시민이 참여하였고, 한 해 동안 149개의 프로젝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자원봉사, 농어촌봉사 그리고 해외봉사까지 글로벌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데이는
프로젝트 리더 역할을 하는 ‘액션플래너’를 활용한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2009년도에는 <지리산돌레마을 자원봉사 트레킹>이라는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2009년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이 일정으로 전북 남원 일대에서 둘레마을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촬영, 이미용,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왔답니다. 최근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인 지리산 둘레길을 이미 1년 전에 다녀가고 경험한 것이죠^^


▲ 지리산둘레마을 자원봉사트레킹│2009.08.13 - 15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투어는
평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과 직장인에게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자원봉사활동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특히, 서울시내 자치구가 같은 기간에 함께 진행되어 각 지역이 특색에 맞게 진행된 활동으로 지역구민들의 만족도 높고 더욱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강남구자원봉사센터│점프홍보단과 이원분교과 함께한 1박 2일│2009.07.10 - 11


2010년에도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데이는 즐겁고 기쁘게 활동을 마무리하였고, 변함없이 2011년에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수능이 끝나고 뭐할까 고민인 수험생 여러분, 혹은 2011년 즐겁고 기쁘게 자신의 시간을 채우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 여름엔 즐.기.자 볼런투어 액션투어로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