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언론보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시교육청, 더불어 사는 방법을 배우는 봉사학습 매개로 업무협약

 

서울시자원봉사센터-시교육청,
더불어 사는 방법을 배우는 봉사학습 매개로 업무협약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시교육청,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협약
- 봉사학습을 매개로 협업, 소통, 창의력, 문재해결 능력을 키우는 역량중심 학습 효과 기대
- 청소년봉사학습 전문기관 네트워크 구성하여 공동 포럼 개최 등 지속적인 파트너쉽 구축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정),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과 오는 3월 10일(수) ‘학생봉사활동 활성화 업무 협약’을 맺는다.
○ 그간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교육청과 ‘서울형봉사학습실천학교’를 통해 학교현장의 봉사활동의 내실화에 기여했다. 올해 청소년활동기관과 사회복지기관으로 확대해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봉사활동을 매개로 협업, 소통,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역량중심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치구자원봉사센터와 서울형봉사학습실천학교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연계 모형연구’를 한바 있다.
○ 이를 토대로 교과연계형 봉사학습 프로그램을 제안하였고, 100여개 중·고에서 자원봉사교육 및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자치구자원봉사센터와 활동을 펼친다.
 
□ 또한 이번 공동 협약을 통해 청소년봉사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다방면의 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 본 협약이후 봉사학습에 대한 정책 개발, 제도개선, 기반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하여 공동의 과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청소년이 코로나로 인해 고립되지 않고, 학교 일상의 회복되어 공동체의 가치를 배우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