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해외정보] 경계없는 나눔, 다양한 해외 자원봉사 사이트 ② New York Cares


 


 [해외정보] 경계없는 나눔, 다양한 해외 자원봉사 사이트 (2) New York Cares  

New York Cares 뉴욕케어스 
http://www.newyorkcares.com/ 

New York Cares 뉴욕케어스는 뉴욕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1987년에 설립한 단체입니다. 뉴욕에서 가장 큰 지역 자원봉사 기관으로 매년 43,0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450,000명의 도움이 필요한 뉴욕 시민을 돕고 있습니다. 단순한 자원봉사 매칭 서비스가 아니라 뉴욕 케어스의 스태프와 990명의 프로젝트 파트너들이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곳을 진단하기 위해 일하고 있는데요. 매달 1,000개의 자원봉사 프로젝트가 계획, 운영된다고 합니다. 각 프로젝트는 훈련받고, 자원봉사를 위해 헌신하는 팀 리더(Volunteer Team Leader)들이 맡고 있답니다. 

New Work Cares의 목표는 자원봉사에 참여할 사려깊은 뉴욕시민을 모음으로써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집단을 만나는 것입니다. Hands On Network 핸즈온 네트워크 (원래는 "City Cares"라고 불렸음)와 미국 내외의 제휴기관들이 뉴욕케어스의 자원봉사에 대한 신축성 있는 접근 모델이 되었습니다.

New Work Cares의 자원봉사 프로젝트는 청소년 교육, 오락, 성인 및 노인 대상 교육, 공원과 학교 정화활동, 노숙자 배식 활동을 포함합니다. 뉴욕케어스는 뉴욕시자원봉사센터 The New York City Mayor's Volunteer Center에 주요한 파트너로 리스트되어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 Coat Drive
New York Cares의 가장 대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Coat Drive"로, 미국 전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프로그램인데요. "Coat Drive"란 노숙인과 같은 겨울 내 코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수거된 겨울 코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1989년부터 시작되어 120만장의 코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되었습니다. 

- New York Cares Day 
New York Cares Day는 뉴욕케어스의 자원봉사자의 날입니다. 100개 이상의 NYC 공립 학교에서 8,0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이는 날입니다. 이 이벤트는 "serve-a-thon"으로 자원봉사자들이 그들이 진행하는 활동을 위해 기부금을 모으는 일입니다.

 - Hands On New York Day
 Hands On New York Day는 뉴욕케어스의 봄철 자원봉사자의 날입니다. 매년 이날마다 5,0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80개 넘는 도시 주변의 공원, 지역사회에서 정화 사업을 펼칩니다.

 - Winter Wishes for Kids and Families 
Winter Wishes for Kids and Families는 매년 32,000명이 넘는 장애인에게 연휴 선물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과 그의 가족들이 뉴욕케어스로 편지를 쓰면, 뉴욕케어스는 그 편지를 그들에게 선물을 사줄 자원봉사자에게 전달합니다. 수 많은 '비밀 산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선물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서 다른 비영리 단체를 통해 배분되어집니다. 

※New York Cares에 대한 내용은 http://en.wikipedia.org/wiki/New_York_Cares 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