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업무에 지친 당신, 자원봉사로 에너지 UP!


6월에는 기업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케터 분들이 기획한 3가지테마가 있는 봉사활동으로 구성된 기업자원봉사 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31개 기업, 26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대두되고 있는 다양한 도시문제지역사회 내의 문제들을 자원봉사로 풀어보고자 하였는데요. 이에 자치구 자원봉사센터한강사업본부가 협력하여 더욱 풍성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업의 임직원과 공무원 등이 문화, 환경, 우리 동네를 위한 어떤 변화들을 일으켰을까요?



목을 보고 활동을 짐작하신 분 들이 계실 텐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식중독이나 장마철 곰팡이건강과 직결되는 위생문제에 노출이 되는데요. 어르신의 경우 더 많은 위생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구에 거주하시는 몇몇 어르신의 집을 깨끗이 만들어 드렸습니다. 처음엔 힘들어도 정리 후 깨끗한 모습을 보면 나도 모르게 뿌듯하죠?




후 변화, 미세 먼지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혹시 탈란드시아라는 식물을 아시나요? 공중 식물인 탈란드시아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먼지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실내 공기쾌적하면 기분도 좋아지는데요. 활동을 통해 예쁘게 만들어진 탈란드시아들은 홈리스 재활쉼터에 전달되어 맑은 공기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으로 행복을 어떻게 채울까요? 색감이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정화되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잖아요. 이 활동은 참여하는 기업 임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색칠이 완료된 명화는 아동 시설전달되어 아이들의 마음을 차분히 만들어 줄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