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V세상행사]제 1회 자원봉사 시민 아카데미 "자원봉사자 이미지 UP 프로젝트"

[V세상활동]  1회 자원봉사 시민 아카데미 "자원봉사자 이미지 UP 프로젝트"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를 아직 접해보지 않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을 쉽게 참여하고, 알 수 있도록, 7회의 시민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그 첫 번째 시간으로 늘 사회의 가장 어둡고 추운 곳에서 남 몰래 땀을 흘리는 자원봉사자들도 사회의 가장 따듯한 곳에서 웃음 전달 할 수 있도록, , 장소, 상황에 맞는 이미지 연출을 위한 셀프 이미지 트레이닝 "자원봉사 이미지 UP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4 24() 오후 1시에 진행된 이번아카데미는 크레비 박영신대표의 강의로 자원봉사자로서 올바른 이미지 이해, 때 장소, 상황에 맞는 셀프이미지 연출법을 주제로 진행됐는데요.한번 같이 가보실까요?



먼저 진행에 앞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박윤애 센터장의 자원봉사 시민아카데미와 이미지업 UP 프로젝트에 대한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항상 기본교육 소양교육에 대한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이 아닌, 자원봉사자 스스로의 이미지와 봉사자로서의 개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시민아카데미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강의의 강사인 박영신 대표님을 모셨는데요. 깔끔한 스타일의 웃는 모습이 이미지가 Good 이죠? 이미지 UP을 위한 방법 같이 배워보실까요?



셀프이미지 스타일링이라고 하면 대부분 기업의 광고 모델, 프로페셔널한 전문가의 이미지를 생각하는데요, 그럼 과연 자원봉사자의 이미지는 무엇일까요? 바로 "따뜻한", "즐거운", "편안한", "당당한" 매력입니다. 자 그럼 이런 매력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호감을 주는 표정 입니다. 무뚝뚝하고 새침하고, 우울한 표정이 아닌 사진처럼 웃는 환한 미소의 표정 한번 연습해보실까요? 웃는 표정과 무뚝뚝한 표정의 차이를 사진을 통해 보실 수 있죠!



그리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전하는 인사와 친밀감의 Eye-Contact따뜻함을 전달하는 악수가 필요하죠! 악수 할 때는 미소와 눈맞춤, 적당한 거리, 리듬, 그리고 적당한 힘이 필요합니다.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경청 FAMILY 경청법을 배웠는데요. 왜 Family  일까요?

*Friendly 우호적인 감정으로 듣기,

*Attention 집중해서 듣기

*Me too, 맞장구 치며 듣기

*Interest 흥미를 표현하기

*Look  상대를 바라보며 듣기

*You are centered 대화 중심이 상대임을 느끼도록 하기의 영문의 앞 글자를 딴 FAMILY 경청법 입니다. 쉽죠!


 

이미지를 완성하는 컬러, 패션,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을 위한 강의가 진행 되었는데요. 예뻐지고 싶은 열망에 초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의 의상이나 장식을 활용하면 더욱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는데요. 자원봉사를 할 때도 적용해 보면 나도 도움을 받는 분들도 더욱 눈이 즐겁겠지요? 


남자건 여자건 중요한것 중 하나가 바로 헤어 스타일 아닐까요? 머리발이라는 말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호호 


전체적인 스타일링연출법!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든다고 하죠? 손쉽게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배워보았어요. 


함께 본인의 색깔 그리고 다른 참여분들의 색과 스타일을 찾기 위해 열심히 활동중이십니다


강의와 더불어 나만의 이미지 UP 실습! 이번 아카데미는 총 83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기존의 자원봉사에 관한 기본적인 소양교육과는 달리 흥미있는 주제였고, 이러한 강의를 통해 매너있는 자원봉사자,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참여 시민분들의 소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의와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에서의 매너 이미지 Up 사례 중심의 후속 강의를 요청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많은 홍보도 함께 부탁하셨구요. 자원봉사자로서 나의 이미지 Up, 스타일 Up의 부분도 있지만, 참석한 분들이 다른 오지 못한 분들께도 강의 내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자리였습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 매월 시민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5월에는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을 주제로 공연 특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어두운 곳에서 열심히, 그리고 작은 실천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봉사자뿐만아니라,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