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SVC 행사] 여러분이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자원봉사 유공자표창 수여식

여러분이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2014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


12 5일은 유엔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로서 이날은 전국의 많은 자원봉사센터나 단체들이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감사함을 표하기 위한 행사 및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도 지난 12 5일 서울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는 한해 동안 수고한 봉사자 분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유공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표창을 받은 자원봉사자 및 직원은 개인 55, 단체 13, 투자출연기관 8, 자치구 직원 20명으로, 박원순 시장님이 직접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럼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수상식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표창수여식이 진행되는 무대 모습이에요. 이날 행사장에 셋팅된 화분은 행사 후에도 버려지지 않고 각 가정에서 녹색에너지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이자리에 참석한 수상자 및 가족 모두가 하나씩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표창을 받으시는 분들이 각자의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순서대로 의자에 이름을 붙여놨어요. 행사를 준비하는 분들의 노력이 보여지 않나요? ㅠㅠ



행사 시작 시간이 임박하자 많은 분들이 입장하고 있네요. 표창을 받으시는 분들은 각자 이름을 확인하고 가슴에 코사지를 달고 있어요. 스텝들이 한분 한분 한쪽 가슴에 달아드렸습니다.



표창수여식은 하나의 축제와 같이 진행이 되었어요. 먼저 오신 분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인증샷을 남기기도 하고 옆에 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서로의 활동을 축하해주기도 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이 되었네요. 모든 분들이 자리에 앉아서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행사에는 빠질 수 없는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서 2개의 공연팀이 초대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먼저 공연한 청소년 국악동아리 '한배'의 공연은 정말 청소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멋지고 청중을 사로잡는 연주 실력을 들려줬습니다. 특히 지휘를 맡으신 선생님의 열정 넘치는 지휘 모습에 많은 분들이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이어진 축하공연은 지난 2014 V페스티벌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 '어린이치어리더봉사단' 친구들이에요. 이날도 역시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멋진 공연을 준비해서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역시 2014 V페스티벌 더 나은 세상 어린이 웅변대회에서 실천대장상을 수상한 박건호(사진 위) 어린이와 행동대장 상을 수상한 김예은(사진 아래) 어린이의 작인실천 웅변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어린이의 발표는 이야기를 듣는 어른들의 마음을 흐믓하게 하였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렇게 세상을 위해 작은 실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니 이 어린이들의 미래가 매우 밝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이시나요?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님이신 정근모 박사님(사진 왼편)과, 박원순 서울시장님(사진 오른편)의 흐믓한 표정이!!



아이들의 발표 이후에는 어른들이 생각하는 일상속 작은 실천에 대해 서 나눠보는 시간을 5분정도 가졌습니다. 이날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주신 분은 왼쪽부터 박원순 서울시장님, 정근모 이사장님, 표창 수상자 대표 정태희님 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하나의 뜻깊은 시간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4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 노력해오신 시민 박원순 님께 화분과 족자를 선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시장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인원이 많아 총 4개 그룹으로 나뉘어서 표창을 수여하였고시장님께서 직접 한분 한분에게 표창을 수여하시고 악수를 청하시며 지역사회와 시정발전에 헌신한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를 표하셨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개인봉사자 분들이었습니다. 수상자는 모두 18명으로 수여 받은 순서대로 김홍자님, 구정미님, 이창순님, 우영희님, 김나윤님, 황광호님, 정은희님, 박래인님, 정진영님, 조향순님, 이춘란님, 박영자님, 이춘선님, 임정자님, 정도미님, 전화순님, 마권수님, 장순복님 입니다.



두 번째 그룹역시 개인봉사자 분들이었습니다. 수상자는 모두 18명으로 수여 받은 순서대로 백경일님, 정덕용님, 이명로님, 방경희님, 엄정자님, 이판례님, 임명자님, 전제광님, 김숙주님, 박금춘님, 안혜정님, 손점례님, 공희창님, 이종련님, 구임순님, 정영숙님, 김달금님, 노은주님 입니다.



세 번째 그룹 역시 개인봉사자 분들이었습니다. 수상자는 마찬가지로 18명입니다. 수여 받은 순서대로 장혜수님, 유현숙님, 조혜영님, 정진우님, 강효금님, 정태희님, 배성현님, 최영임님, 서순효님, 홍경석님, 황순옥님, 이동훈님, 김선호님, 이희자님, 김귀동님, 허순자님, 오금종님, 윤복길님 입니다.



마지막 그룹은 유공자 단체 및 기관에 대한 표창수여 였습니다. 수상단체는 모두 18개 단체였습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광진성동지회, 인왕산지킴이, 골뱅이 인연맺기학교, 블링블링, 활짝웃는 장애인연합회, KT10인 10색 드림드림, 송파의용소방대, 한강사업본부 잠원안내센터 누애체험교실봉사단, 한강사업본부 광나루안내센터 암사생태공원 생태지킴이, 관문사자원봉사단, 나눔과봉사단, 서울시립대학교와 서울메트로 강상준님, 서울메트로 윤태종, SH 공사 정세윤님, 서울특별시 시설관리공단 배원열님, 민병준님, 박종길님 입니다.


이렇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식은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은 행사가 진행되는 2시간 내내 얼굴에서 웃음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날 수상하신 분들은 봉사가 몸에 밴 분들이라서 그런지 다들 멋지고 아름다우셨습니다. 자원봉사를 하면 행복해지고 매사 긍정적이고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그저 묵묵히 봉사를 해주시는 이분들이야 말로 행복한 서울을 만드는 진정한 힘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환하게 웃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사진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