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SVC와 봉사] 키다리 청년들과 함께하는 희망의 색칠공부

[SVC와 봉사] 키다리 청년들과 함께하는 희망의 색칠공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변화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홍보반장 최세희,이은조,이동훈,신지현,이루다



지난 2(),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것 같던 주말 아침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부스 앞으로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길래  이렇게 북적북적한걸까요? 궁금하시죠? 



바로 오늘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든든한 홍보대사인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과 함께하는 어두운 벽을 환하게 밝힐 벽화봉사를 하는 날이기 때문인데요. 스포츠와 자원봉사의 만남! 그리고 칙칙했던 콘크리트 벽의 눈부신 변화까지! 뜨거웠던 벽화봉사활동의 현장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벽화봉사활동에 꼭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장갑, 롤러, 붓, 페인트는 이렇게 예쁘게 준비되어 있으니 시원한 얼음물모자그리고 페인트가 묻어도 쿨하게 웃어 넘길 수 있는 옷을 입었다면 완벽한 봉사자가 될 수 있답니다.



선수들과 활동을 하기전 아침부터 봉사활동을 신청한 봉사자들은 사전 작업부터 함께해 주셨는데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미모담당 백은경 팀장님과 고도아트 김윤주 대표님의 설명을 듣는 봉사자들의 표정이 즐겁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볼까요? 고고고~!! 



첫 번째 순서는 페인트가 칠해질 콘크리트 벽을 매끈하게 다듬는 작업입니다꼼꼼히 기초 작업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입니다. 표정이 사뭇 진지해 보이지요? 쉬워보이지만 벽화 그리는 구간이 120M나 되기 때문에 꽤나 힘든 작업이었답니다.  



이제 울퉁불퉁했던 벽을 긁고 문지르며 완성된 오늘의 캔버스드디어 신나게 페인트칠을 할 시간입니다칙칙했던 벽이 시원한 하늘색으로 변하는 모습은 정말 뿌듯하고 신기한 경험이었답니다. 바탕만 칠했을 뿐인데 훨씬 환해 보이지 않나요?


 

 

봉사자들이 사전 작업을 열심히 하는 동안 봉사자들의 휴식공간과 봉사자 집결 장소 등 여러모로 협조해 준 아파트의 주민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바디페인팅도 진행했답니다. 



어느덧 점심시간! 바탕채색이 마를 때까지 자원봉사자들은 간단히 점심을 먹고 휴식을 취했는데요.갑자기 웅성웅성, 자원봉사자들의 입가에 웃음이 가득! 드디어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이 등장했습니다. 팬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 선수들 또한 신이 난 모습입니다.



본격적인 채색에 앞서 농구단의 조 추첨을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와 함께 팀이 되길 원하는 팬들의 모습! 두근두근 설렘이 가득한 현장이었답니다.


 


다시 돌아온 벽화봉사의 현장! 오전에 칠했던 하늘색 페인트가 다 마르고, 벽화채색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미리 완성된 밑그림에 적혀진 숫자에 맞춰 페인트를 칠하며 예쁘게 벽화를 그리는 멋진 선수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모습! 정말 멋져 보이지요? 



이제 점점 벽화가 완성되어 가는 것 같은데요비비드한 색감에 섬세한 붓터치! 오전부터 이어진 작업에도 끄떡없는 체력까지! 오늘 벽화봉사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대단하세요완성된 벽화에 지나가는 시민들 역시 눈을 떼지 못합니다예쁘게 동네를 꾸며주어 고맙다는 인사말에 더욱 열심히 페인트칠을 이어갔답니다.

 

 

 

모든 작업을 마무으~~리 하고 한 자리에 모여서 조별로 가장 열심히 한 봉사자들에게 선수들의 싸인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그리고 단체사진은 맑고! 깨끗하게! 자신감있게! 



더운 날씨에도 열정 가득했던 이번 벽화봉사활동은 참여했던 선수, 팬, 봉사자들은 물론 지역 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셨는데요. 시원한 물과 음료수도 주시고 오며 가며  동네가 너무 환하고 예뻐졌다고 칭찬이 자자했답니다. 그래서 더 뿌듯했던 봉사활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삼성썬더스, 용산구자원봉사센터, 고도아트가 함께 해서 힘든 작업을 빠르고 꼼꼼하게 마칠 수 있었답니다. 자! 평범했던 벽이 어떻게 바뀌었을지 기대되시죠?? 짠~~ 



너무나 밝고 환해진 벽면을 보며 지역주민들이 봉사자들의 땀방울을 기억하겠지요? 그리고 이제 조금 있으면 농구시즌이 열리는데요. 코트 위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서울삼성썬더스선수들을 직접 보면 한 껏 더 친근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혼자가 아닌 함께였기 때문에 더 뜻깊었던 키다리 청년들과 함께하는 희망의 색칠공부 봉사활동!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썬더스에서 제공한 동영상 한편 보시고 가실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