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센터소식]2014년 1학기 동행프로젝트 모집 안내

동생들에게 대학생 여러분의 소중한 재능을 나눠주세요.

2014년 1학기 동행프로젝트 모집 안내


 

동행프로젝트, 들어보셨나요?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인데요. 대학생 봉사자들이 동생들 숙제도 도와주고, 체험활동도 함께 가고! 이렇게 서로서로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동행프로젝트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Q. 제가 앞서 간략하게 소개를 하긴 했지만, 동행프로젝트가 뭔지, 좀 더 자세하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A. 동행프로젝트의 동행은 동생행복도우미의 줄임말입니다. 동행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의 재능과 봉사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이  초고 동생들에게 지식과 재능을 나눔으로써, 교육격차해소 및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대학생들은 개개인들의 재능에 맞춰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며, 동생들의 고민상담, 정서적 지원 등 형, 언니, 오빠, 누나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행프로젝트는 2009년도 첫 학기에 약 3천명으로 시작하여 현재 6년 차에 접어들었고,  한 학기에 약 6천5백여 명의 대학생들과 3만여 명의 초고 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분야로는 교과목학습지도, 초등돌봄교실, 중학교방과후공부방, 기초학력향상지원, 특기적성지도, 체험학습지원, 기획봉사로 총 7개 분야가 있습니다.   


 

교과목학습지도

초등돌봄교실

 

중학교방과후공부방

 

특기적성지도

 

체험학습지원

기획봉사

 

Q. 그렇다면 동행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20141학기 동행프로젝트는  218()부터 314()까지 신청기간이며, 활동은 33()부터 621()까지입니다.


 대학생의 경우, 먼저 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봉사분야, 일자, 시간, 지역 등을 자신이 직접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고 동생들의 경우, 동행프로젝트를 참여하고 싶다면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Q. 혹시 지금까지 동행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대학생 봉사자가 있다면 이야기 해주시겠어요?

 

A. 대학생 중에 2009년 동행의 첫 시작부터 20132학기까지 무려 10학기동안 연속으로 참여한 학생이 있습니다. 이 학생은 동행봉사활동은 ‘힐링’이었다고 말하면서, 일주일에 한번이나 두 번, 동생들과 만나는 그 시간이 삶의 활력소였다고 하더군요. 또한 자신의 봉사활동으로 동생들이 크게 변화되거나 눈에 띄게 성과를 내지 않더라도 동생들의 성장과 추억에 함께 했다는데 의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학생은 고등학생 일 때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간, 동행프로젝트를 통해 영어와 수학을 지도 받고성적 향상은 물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고 대학생 봉사자들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롤 모델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대학생이 되어 자신의 모교에서 후배들을 위해 동행 봉사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서 볼 때, 동행프로젝트는 참여한 대학생과 초고 동생들에게 건강한 영향력을 주고 있으며점점 나비효과처럼 번지고 미래 인재를 양성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봉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현재 동행프로젝트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특별한 사업이 있을까요?

 

A. 지난해 동행 대학생들이 주인이 되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소속감 및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27개 대학에 대학별 동행 봉사 동아리가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그 동안 대학별 동행 봉사자들끼리 봉사하는 수요처가 달라 서로 간에 교류가 없이 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나동아리라는 울타리를 통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같은 학교 동행 봉사자라는 소속감을 갖게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올해에도 동행 동아리를 통해 보다 더 많은 대학생 봉사자들이 서로 간에 교류하고, 도움을 주고받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일 거라고 생각됩니다그리고 지난해까지는 동행 기획봉사가 수요처가 중심이 되어 공모전에 참여하고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면, 올해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된 동행 동아리에서 기획봉사 공모전에 적극 참여하면서, 보다 참신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이 기획되고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동행은>

     동행을 이끌어가는 홍보기획단과 그루터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동행 봉사활동만으로는 만족하기 어려운 분들은 홍보기획단 및 그루터기에 지원하여

     대학생활의 보다 특별한 봉사활동의 추억을 만드는건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서울동행프로젝트 바로가기 -> http://donghaeng.seoul.kr

 

     

당신은 누군가에게 건강한 영향력을 미친 적이 있나요?
대답이 망설여 지신다고요? 당신이 동행인이라면,
제가 보증합니다! 동행 동생들에게 선물한 건강한 영향력을:)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
그것이 바로 동행인들의 아름다운 모습이죠^^
...
2학기도 동행인들의 아름다운 모습 기대가 됩니다.

그런 아름다운 여러분들의 모습, 동행 CF로 담아봤습니다.
제작 :  동행 홍보기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