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1365 행정·노력봉사] 쉿! 몰래산타는 몰래몰래요~

한 해의 마무리, 산타봉사로!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어떻게 하면 소중한 사람들과 남들과 다른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요? 사람들 많은 곳은 싫고, 자금도 부족하고. 그냥 집에 있게 될 것 같은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거창한 준비 없이 따뜻한 봉사의지만 있으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봉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으뜸적인 존재는 바로 ‘산타’입니다. 어린 시절, 산타가 허구의 인물임을 알게 되어 실망감을 갖게 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누군가가 나의 산타다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겨울에는 ‘산타 봉사’를 통해 내가 직접 누군가의 산타가 되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이 어떨까요?



<출처: 사랑의 몰래산타 https://www.facebook.com/molsanta8>

 

 

산타봉사는 크게 ‘몰래산타’와 ‘기부산타’로 나뉩니다. 몰래산타는 산타가 되어 재능기부, 노력봉사 등 직접적인 활동을 하는 활동이고, 기부산타는 몰래산타가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을 도와주는 기부봉사입니다. 직접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몰래산타를, 참여하고 싶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기부산타를 통해 참여하시면 됩니다.

 


<출처: [UP포토] 박중훈 대장과 함께하는 몰래산타 후원자들 유니온 프레스>



많은 단체에서 주최하는 산타봉사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소개시켜드릴 산타봉사는 ‘사랑의 몰래산타’입니다. 2005년에 시작되어 한해도 빠짐없이 진행되어 시즌8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산타봉사입니다. 연예인 박중훈씨가 산타대장으로 소속되어 있는 큰 단체입니다. 


 소정의 참가비는 있지만, 전액이 저소득층아동들의 선물구입비로 쓰인다고 하니까 아까울 것 없겠죠? 일단, 참가를 신청하게 되면 봉사활동에 앞서 산타OT, 산타학교를 통해 산타몰래대작전에서 진행될 활동들을 준비합니다. 산타몰래대작전날에는 캐롤을 함께 부르고, 마술쇼, 댄스 등의 재능기부와 함께 선물을 증정합니다. 올해 사랑의 몰래산타는 선착순으로 조기마감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에 주최지만 다른 같은 내용의 봉사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제목 :2013 사랑의 몰래산타 

내용 :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 어린이들에게 선물 증정 및 캐롤등 꿈과 사랑을 전달하는 행사 

지역 : 서울 관악구 및 금천구, 광명시 중 저소득층 어린이 가정 (신청시 희망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우선 반영해드립니다.) 

시간 : / 2013.12. 21 오후 1시 ~ 7시 (참가자는 12.7일 오전11시 ~ 1시에 진행되는 산타학교에 참석해야 합니다.) 

참가비 : 1만5천원 (아이들 선물 구입비 등으로 쓰임) 

신청 : 임선재 (010.9579.1103) 1365로 신청하더라도 문자로 한번 더 연락바랍니다. 

(문자로 연락시 성함, 연락처, 희망활동지역 표기 바랍니다.) 


링크 바로가기: http://me2.do/I5U79Xol






2013년 season8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단언컨대, 몰래산타는 1004다!]  (사)한국청소년재단에서는 이러한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시민자원봉사자가 산타가 되어 작은 공연 이벤트와 선물을 전달하고 돌아오는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을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3년에는 1,004명의 몰래 산타가 1,004명의 아동들에게 찾아가 즐거움을 주는 작은 공연 이벤트와 사랑 가득한 선물을 싣고 12월 24일에 출동하여 따뜻하고 멋진 크리스마스를 선물 할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 당신의 힘이 필요합니다.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에 많은 관심과 배려, 기부와 나눔을 부탁드립니다.


링크 바로가기: http://me2.do/GgXSpLIG





봉사활동에 참가하신 몇몇 분들은 소외된 이웃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행복해지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매년 산타봉사에 참가하신다고 합니다. 봉사는 소외된 이웃들보다 봉사를 하는 자신이 행복해지는 선물입니다. 종교를 떠나 한 해를 보내면서 주위사람들에게 감사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자신에게도 행복한 봉사를 선물하는 것이 어떨까요? 


한 해가 가는 허탈함에 씁쓸한 연말을 봉사를 통해 의미 있는 따뜻한 연말로 바꾸어보아요!


We are the change makers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봉사단
취재 안경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