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가게 17호점

특별한 재능기부로 세상을 향기롭게 하는 커피 방앗간


부산의 놀라운가게 카페 응(http://kisli.co.kr/80124821226)에서 커피방앗간의 원두를 쓸 정도로 이 곳 생두는 하루 7시간 정성스레 볶아지며 좋은 콩만이 선별된다고 합니다. 커피 볶는 일은 그것을 다루는 사람의 내면과 성격에 따라 미묘한 맛의 차이를 보인다는 신념을 가진 이경환 사장은 커피를 다루는 일 외에도 아주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라운가게에 참여하는 다양한 가게들의 특징을 캐치해 그려 놓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놀라운 현판을 만듭니다. 그는 모든 것에는 이야기가 있다는 시선으로 사소한 공간과 시간 속에서도 반짝이는 사연들을 읽어내며 최근에는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독립잡지를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2007년 삼청동길에 오픈한 커피방앗간에 이어 최근에는 정독도서관 담벼락 골목길에 한옥으로 된 가게를 열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세월의 흔적이 켜켜이 쌓인 커피방앗간은 어릴 적 외할머니처럼 수많은 이야기와 추억들을 품고 있는 곳입니다. (참여문의: redcrows@naver.com)


운영: 9시~23시 Tel: 02)732-7656

위치: 서울 종로구 화동 102-1






놀라운가게 20호점

희망을 굽는 베이커리 차라람포스


그리스어로 행복이 비치는 곳 행복의 빛을 뜻하는 차라람포스는 13년 파티쉐 경력의 정종욱 사장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전자공학을 전공한 그는 이스라엘의 키부츠에서 주방일을 처음 맛보며 빵을 만드는 직업에 매료되었다고 합니다.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빵을 나눠드린 적이 있는데 놀라운가게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는 앞으로 보다 활기차게 친환경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손님들에게 즐거운 미각을 제공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도 여념이 없습니다. 주요 상품인 발바닥빵은 정종욱 파티쉐 본인의 넓적하고 굵은 손을 보며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스프로소 1/2잔이 들어가는 에스프레소 양갱은 진한 커피향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쌉니다. 그 외에 천사의 깃털 수제케이크, 꽃 티라미수, 호박만쥬처럼 차라람포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는 중입니다. 투박하지만 정직한 손으로 빵을 만드는 정종욱 파티쉐가 또 어떤 메뉴를

탄생시킬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 7시 30분~24시 Tel 070-7574-3335

위치: 서울 서초구 잠원동 26-6 1층



>놀라운가게란?

소규모 가게주들이 매달 수익의 1%를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멤버쉽 기부프로그램으서 나눔파트너,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합니다.

 

 >현재 놀라운가게는 20개의 대양한 업종 총 140곳의 가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1년 봄에 선보인 놀라운가게는 까페, 식장, 베이커리, 공방, 옷집, 케이터링, 디자인사무실, 미용실, 문구점, 쇼핑몰, 약국, 휴게소, 학원 등등 서울을 비롯하여 

대전, 광주, 부산, 제주까지 동참하며 전국적으로 가게들의 움직임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가게들이 연대하는 놀라운가게는 나눔을 통해 세상을 함께 

사는 법을 배우며 서로가 서로에게 특별한 이웃이 되어줍니다.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은 소비만으로 저절로 나눔에 동참하게 되는 즐거움을 얻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값진 소비와 따뜻한 인연이 함께 하는 곳, 바로 놀라운가게입니다. 


 >놀라운가게에 참여하시려면?? 

 아름다운가게의 ‘놀라운가게’ 담당 간사에게 직접 연락하거나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여의사를 알려주시면 ‘놀라운가게’ 담당 간사가 

직접 찾아가 자세한 설명과 신청안내를 도와드립니다.


 >문    의_02)725-8080 

 >블 로 그_blog.naver.com/beautifulcup 

 >주    소_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362 아름다운가게 후원개발팀





신고
posted by 자원이자봉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블로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