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소통과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한 어린이병원 청소년‘자원봉사자의 날’개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한

어린이병원 청소년‘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 22일(금) 13시40분 어린이병원 동관 1층 강당에서 개최
-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과 사회 참여 의식 제고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활성화 목적
- 특별강연 및 우수봉사자 표창, 자원봉사 소감 발표 및 음악 연주회 등 진행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그동안 청소년들을 비롯해서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에 대한 참여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바, 22일(금) 어린이병원 강당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과 사회 참여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어린이병원의 자원봉사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로 체계화하여 학교, 기업체, 단체봉사, 재능봉사, 은퇴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병원은 그동안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과 시민 자원봉사 지도자 양성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자원봉사자날 행사를 계기로 분야별 자원봉사 운영시스템을 더욱 활성화하여 시민과 함께하고 청소년들과 친구같이 친근한 병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60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에게 자긍심과 참여의식 제고를 위해 국제의료 구호단체인 국경없는 의사회에서 활동한 김나연 전문의의 특별강연과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청소년 우수봉사자 15명에게 표창 등 시상하고 자원봉사 소감 및 의견 교환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그 밖에 청소년들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숙명여대 18인 음대생의 음악연주회와 청소년들의 봉사정신 함양을 위해 강연, 교육, 체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현희 어린이병원장은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은 그동안 열심히 참여해 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작은 감사의 뜻을 전함과 아울러 다른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 독려를 위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자신들의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이를 또래들에게 널리 알려 봉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쁨을 고루 나눠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개최의 소감을 밝혔다.  


 자원봉사 시민참여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행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병원(02-570-8032)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안내문>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국제의료 구호단체인 국경없는 의사회 소속 으로 활동하신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나연 선생님이 4년간 예멘, 에티오피아, 우간다, 말라위 등의 현장에서 펼친 의료 활동 경험을 어린이병원에서 자원봉사하시는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일 시 : 2013년 2월 22일(금)
◈ 장 소 : 어린이병원 동관 1층 강당
◈ 대 상 : 고등학생(대학생) 선착순 접수
           - 오후반 : 50명(13:40~17:40)
◈ 내 용 : 김나연(국경없는 의사회, 가정의학과 전문의) 특별강연
           - 국경없는 의사회 일원으로 현장 활동이야기
           - 청소년 우수봉사자 시상
           - 숙명여대 음악대학 리서쉽 ``나르샤`` 연주팀(18명) 음악연주
           - 병원 자원봉사소개 및 일반봉사활동 등
◈ 접 수 : 원무과 570-8000, 570-8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