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문화역 서울 284 '제1회 자원봉사사진전'에 다녀왔습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본 전시회(2012. 11. 06(화) 10:00 ~ 10(토) 19:00) 는 8월 한 달간 진행되었던 '제1회 자원봉사 사진공모전' 수상작과 전국의 자원봉사활동현장 사진 및 대한민국 자원봉사 역사자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관람객과 소통하며, 자원봉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공유하는 토크콘서트와 각종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주요무대였던 구 서울역을 복원하여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만든 상징적인 공간 '문화역서울 284'에서 전시가 진행됩니다.


- 자원봉사 사진공모전 수상작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동한 자원봉사 사진을 공모하여, 누구나가 공감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사진을 한테 모음으로써 봉사활동 참여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전국의 잠재적 자원봉사자들이 많아서 이를 바탕으로 온 세상의 자원봉사가 활성화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였습니다.


- 자원봉사 역사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조명하여, 자원봉사와 우리나라의 역사가 오랜 기간 동안 함께하며 서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현장

전국의 시,군,구마다 하나씩 있는 자원봉사센터를 알고 계시나요? 앞으로 자원봉사 하길 원하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보다 쉽게 닿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센터를 알려드리기 위해 기획하였스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여러분들의 마음에 있는 자원봉사의 씨앗이 싹을 틔우면 좋겠습니다.


모두 함게 오셔서 '자원봉사 사진전'을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by.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이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