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남산에서 펼쳐지는 이틀간의 사랑 재능나눔 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아동생활시설 남산원의 만남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남산원과의 인연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직원들도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은 직원들이 모였긴 했지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에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나눔정신을 실천하는 것이 첫째지요! 

그 전에는 개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왔었는데요. 지난 6월부터 남산 리라학교 안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남산원과 인연이 닿아 직원단체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남산원은 1952년 세워진 아동양육시설로 올해로 개원 59주년이 된 기관인데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매 주 목요일, 평소보다 조금 일찍 퇴근하여 남산원에서 한 시간정도 설겆이, 청소 등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직장인으로서 남산원 자원봉사를 하다보니,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어떻게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을 많이 하게 되요~
(봉사활동하면서 일 생각하는 블로그지기 자봉이^^;;) 또 남산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자원봉사는 무엇일까? 란 고민도 해보고요! 

실제로 자원봉사하러 남산원에 왔다갔다 하다보니, 시설 직원분과 대화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함께 할 수 있는 나눔프로그램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그렇게 남산원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준비한 나눔프로그램 2개가 탄생했습니다! 짜잔~ 


 하나! 삼성썬더스농구단! 8월 18일 남산원을 찾다! 

8월 18일 삼성썬더스농구단과 그 팬분들이 남산원을 찾아갑니다~ 
삼성썬더스농구단은 지난 3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MOU를 체결하였는데요! 저희 센터직원분들이 남산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말을 들으시고, 혹시 도울 일이 없냐고 물어보셨어요~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삼성썬더스농구단의 남산원 봉사활동!! 

 


서울삼성썬더스 트위터에 모집 공고글이 올라오고~!! 팬분들도 함께해 좀 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트윗글의 "선착훈"이란 오타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트위터도 이렇게 종종 오타를 내곤해요;;) 

 


MOU 체결식 때 본 삼성썬더스농구단의 멋진 모습!! 블로그지기 자봉이도 아직 8월 18일 남산원에 어떤 선수분이 오게될지 모른답니다:) 
이 날 삼성썬더스농구단과 팬분들은 화단 및 창고 만들기, 청소 봉사 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에요!


 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직원과 남산원 아기들과 함께하는 8월 19일 <사랑의 돌잔치>! 

남산원에는 아직 옹알거리는 아기들도 있는데요! 사정 상 돌잔치를 하지 못한다고 해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이제 막 돌을 맞이한 아기를 키우시는 어머니 직원분의 아이디어로
남산원 아기들에게 <사랑의 돌잔치>를 열어주기로 하였습니다! 

직원분이 삼삼오오 모여 공연을 할 마술팀, 돌잔치식장을 멋지게 꾸며줄 풍선아트전문가,
사진을 예쁘게 찍어줄 사진봉사자를 섭외하고, 직접 사회 및 영상 제작 준비 중에 있습니다! 

 


<돌잔치 기획에 골몰하는 시센터 직원들^^>
(돌잔치 담당자가 이제 막 입사한지 한달도 안된 직원분이세요~ 많은 응원부탁드려요!)


양일간 진행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남산원의 나눔프로그램!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진행된 프로그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블로그 "들어보다 자원봉사"를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