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이웃 간 1마디 캠페인 후기


<카톡인증리얼후기>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안녕하세요 캠페인 봉사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이웃 간 1마디 캠페인에서

온라인 봉사를 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연락이 뜸했던 사람들에게 먼저 안부를 묻고,

인증을 하는 봉사활동이였는데요,


과연 오랜만에 인사했을때의 소감이 어떨까요?

봉사자분들의 리얼 후기와

카톡내용을 살펴보아요~~!



이웃 간 소통, 교류하는 사회를 만드는 작은 실천, 안녕하세요!

이웃 간 소통, 교류의 첫 시작! "안녕하세요" 인사를 일상 속에서 실천해요!

다양한 사람이 도시에 모여 살아감에 따라 이웃주민은 늘어났지만

서로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묻고, 어려울 때 도움을 요청하는 이웃은 줄어들었습니다.

이웃 간 소통, 교류를 시작하는 첫 걸음에는

마주치면 "안녕하세요" 인사하기가 있습니다.

일상 속 1분이면 되는 "안녕하세요"에 함께 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좀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해주세요^^



강유정 님의 봉사활동


가까이 사는 고모께 오랜만에 안부인사를 드리니 고모와의 사이가 더욱 돈독해진것 같았다. 그리고 고모가 나에게 칭찬도 해주고 즐겁게 말을 주고받고나니 기분이 좋았다. 또한,오프라인 미션으로는 학원이 끝나고 윗집 아주머니께 먼저 인사를 드렸다.아주머니께서 키가 더 컸고 인사성이 밝다고 칭찬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김현우 님의 봉사활동


김현우 2001.08.13 중학교때 가장 친한 친구에게 안부를 물었다. 요즘 연락이 뜸해서 계속 할까 생각중이였는데 계속 미루다보니 이번 중간고사끝나고 연락하려고 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서 연락을 하게 되었다. 이런 프로그램과 같이 더욱 더 주변사람들과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을 많이주는 프로그램이 더 생겼으면 좋겠다:)



이수현 님의 봉사활동


이름:이수현 생년월일:2003년 10월 2일 오랜만에 친구와 연락하니 조금 어색했지만 좋았다. 어색한 것도 잠깐이었고 옛날얘기같은 걸하면서 사라졌다. 이웃과 인사하기도 처음엔 조금 힘들었지만 점점 괜찮게 할 수 있었다!!



전은진 님의 봉사활동


이 기회를 통해 3년만에 만나는 친구랑 연락할수 있게되어 좋았다. 앞으로 오랜만인 친구에게 연락을 먼저할 수 있게되었다.



남채빈 님의 봉사활동


고등학생때 같은 동아리 언니에게 오랜만에 연락해 봤다. 쉬워보이는 활동이었지만 직접 시도하려고 하니 정말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았다. 어떻게 보낼지 여러번 문장을 썼다 지우고를 반복하면서 오랜만에 연락하는 사람과의 설레임을 간만에 느꼈다. 민망해하지 말고 주변사람들과 인사 한마디 밝게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임지우 님의 봉사활동


2002.09.17 1년 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친구에게 연락을 해 본다는 봉사활동의 취지가 참 참신했다. 또한 그로 인해 예전에 중학교 때 만난 친구와 다시 연락을 하는 계기가 되어 즐거웠다. 앞으로도 이렇게 자주 친구와 연락을 해야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이번 봉사활동에 감사하면서 후기를 마무리한다.



재밌는, 독특한, 폼나는

봉사활동

V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