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서울시자료] 지진발생시 10가지 시민행동요령


지진발생시 10가지 시민행동요령

#1
① 집안에 있을 때는
단단한 탁자 아래로 신속히 몸을 피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하되 밖으로 나가기 전에는 반드시 안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2
② 집밖에 있을 때는
담장, 전신주 등의 무너짐에 주의하고 건물 유리창, 간판 등 낙하물에 유의하며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3
③ 백화점 등 다중이용 시설에 있을 경우
혼란이 가중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내자의 지시나 구내방송에 따라 침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4
④ 엘리베이터는
이용하지 말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층에 내린 후 계단으로 대피합니다.

#5
⑤ 지하철을 타고 있을 경우
넘어지지 않도록 손잡이 등을 꽉 잡고, 지하철 내부 안내방송에 따라 침착하게 행동합니다.

#6
⑥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을 때
차를 도로 우측에 세우고, 자동차 라디오를 통해 재난정보를 잘 듣거나 경찰의 지시에 따라 행동합니다.

#7
⑦ 산이나 붕괴 우려지역에 있을 경우
산사태, 절개지의 무너짐에 주의하여 신속히 위험지역을 벗어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8
⑧ 부상자가 있는 경우
협력하여 응급구호를 실시하고 대피는 걸어서! 짐은 최소한으로 하여 대피합니다.

#9
⑨ 올바른 정보에 따른 올바른 행동을 위해서
유언비어를 믿지 말고 라디오나 재난기관이 제공하는 정확한 정보에 따라서 대피합니다.

#10
⑩ 지진이 멈춘 후에도
여진에 대비하고 건물의 안전을 확인 후 들어가야 하며, 비상사태와 관련된 뉴스를 주의 깊게 청취하며 행동합니다.


출처 - 내손안의 서울 카드뉴스로 보기 :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028280?tr_code=s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