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활동후기] 김기자의 삼성썬더스 정담은 바스켓 슛 봉사활동 체험기



김기자의 삼성썬더스 情담은 바스켓 슛 봉사활동 후기




김병천 기자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삼성 썬더스 선수단은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팬들과 함께 () 담은 바스켓(Basket) (shoot)’ 봉사활동을 진행 하였다. V세상(http://volunteer.seoul.kr) 홈페이지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40명을 모집하였으며, 모집 시작일인 920일 당일에 40명이 모두 모집 되었다. (썬더스 명예기자로서 첫 발을 내딛는) 김기자도 참가 신청을 하고, 뜻 깊은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다.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은 분당선 대모산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인 곳에 위치 하였다. 도착하자 마자 이름이 적힌 명찰을 받고, 번호 추첨을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선수단 1명과 팬2명 총 3명이 한 조가 되며, 20조로 편성이 되어 진행이 되었다. 조 편성은 1번에서 20번의 번호가 적혀있는 종이를 뽑는 랜덤 추첨 방식 이었다. 이미 삼성 썬더스 선수단은 미리 도착해서 번호를 추첨하였으며, 김기자가 뽑은 번호는 9번 이었다. 9조 자리에는 이동엽 선수가 미리 착석해 있었다







간단하게, 활동에 대한 소개를 듣고, 조별로 선물 상자를 포장 하였다. 조별로 7개의 선물 상자를 포장 하여야 했으며, 선물 상자에는 사과, 배등의 과일류와 참치, , 라면 등의 식품들이 채워 졌다. 선물 상자와 별도로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바구니도 함께 준비 하였다. 선물 포장은 매우 빠르게 진행 되었으며, 박스 만드는 것부터 준비된 물품을 담는 작업 순으로 진행 되었다. 박스 포장 시간은 예상 일정상으로는 1시간 30분이 소요 된다고 하였지만, 30분만에 모든 박스 포장이 완료 되었다. 박스 포장을 마친 후에는 직접 손 편지도 작성 하였다. 작성 된 손 편지도 박스에 같이 넣었다.


박스 포장을 마치고 점심식사가 이어졌다. 조별로 도시락을 먹고 휴식시간을 가졌다. 휴식시간에 팬들은 선수들 테이블 마다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싸인도 받을 수 있었다. 같은 조인 이동엽 선수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착하고 순해 보이는 인상 그대로, 팬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많이 질문 했고,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준비 된 선물 상자를 들고 복지관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은 이후, 조별로 배정된 소외계층 가정에 방문을 하였다. 어르신들은 깜짝 방문에 반갑게 맞이해 주었으며, 각 가정마다 준비된 선물 상자를 전달 하였다. 실제로 각 가정을 방문해 보니 집은 너무나 비좁았으며, 혼자 사시는 노인 분들이 대부분 이었다. 거동이 불편하여 선물 상자를 받아 이동하는 것도 힘드신 어르신도 있었다. 그 분들께 작은 것들이지만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의미가 남달랐다.






선물 상자 전달을 마친 이후, 다른 조들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리며 선수들과 함께 시간을 가졌다. 문태영 선수는 팀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사준다며, 편의점으로 향하자, 이동엽 선수가 우리 팀 것도 사달라고 부탁했다. “No! No”라고 장난치며 대답했지만, 결국 다른 팀원들의 아이스크림까지 다 사왔다. 선수들끼리의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동엽 선수는 라틀리프 선수도 각 가정에 방문을 하냐고 물으며, 어르신들이 보면 너무 놀라시면 어떡하냐며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가족과 함께 한 라틀리프 선수도 맡은 선물 상자 전달을 마무리하고 다른 팀보다 약 30분 늦게 도착을 했다. 끝까지 임무를 완수한 라틀리프에게 미리 도착한 선수단과 팬들은 큰 박수를 건넸다.


마지막으로 팬, 코치, 선수 대표가 각각 소감을 말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처음에는 봉사활동을 신청하면서 혼자 참여하는 것이라 어색하지 않을까도 걱정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선수의 조로 편성이 되고 함께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많은 대화를 나누며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함이 배가 되었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팬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이 더 많은 팬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


- 활동 스케치 영상 보기 : https://youtu.be/_dH7HmMq8T4


- 관련 뉴스 보기 : http://www.ytn.co.kr/_ln/0107_201709301453254118




▶ 행사 사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