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소식알림/SVC 공지사항

세상에서 가장 큰 '나눔옷장' 『청년 취업 날개달기』



"면접은 여러 번 보는데...면접 준비 열심히 했더니, 낙방소식에 맥 빠지고...취업을 할 수 있을까요?"



시대를 살고 있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일자리, 취업 입니다.

20169월 청년 실업률 9.4%, 동월 기준 역대 최고 수준

201328.6%에서 201531.3%, 청년 실업률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청년 실업과 관련해 서울시에서는 청년수당 신청서를 제출한 6,309내용 분석 결과, 취업을 준비할 시간비용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경제적 어려움은 결국 아르바이트시간부족, 취업실패악순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들취업을 준비하며 가장 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바로 토익 응시료 100만원, 의상(정장) 구입비용 30만원, 메이크업 5만원 등이   필요하며, 면접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대략 357,000으로, 평균 3의 면접을 볼 경우 100만원 이상의 비용필요합니다.


힘내라 취준생! 수트를 입은 당신은 바로 킹스맨!

 

년들응원하기 위해 V세상열린 옷장, 그리고 서울시, KEB하나은행이 함께 을 합쳤습니다. 바로 청년 일자리 응원 프로젝트 

세상에서 가장 큰 나눔 옷장

청년들에게 일자리선물해 줄 수는 없지만, 옷장 속잠자는 정장을 나누는 실천 활동으로 청년취업응원할 수 있습니다첫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온라인 정장기부 실천 활동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청KEB하나은행 본점 로비전시를 시작했습니다.




민들의 정장기부 메시지정장을 이용한 청년들답글
단순히 정장기부하는 것 이상의 정장에 담긴 스토리응원메시지 그리고 메시지힘입어 정장을 입고 변화청년스토리우리어렵게 생각하는 청년들을 위한 응원, 에서 잠자고 있는 정장을 나누는 실천활동 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지금 V세상을 방문해주시면, 쉽게 청년을 위한 나눔활동에 함께 참여해 주세요.

이번 캠페인은 127()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서도 함께 참여가능합니다.

V세상(volunteer.seoul.kr/participation/view/1301)을 방문하셔서 SNS를 통해 활동을 함께 공유해보시면 어떨까요?

청년들의 킹스맨! 바로 여러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