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종근당 홀딩스 가족봉사단 "친환경 석고방향제 만들기"

종근당 홀딩스 가족봉사단 친환경 석고방향제 만들기


추워지는 날씨, 집안 환기가 어렵죠!

음식 냄새, 화장실 냄새, 집안에 여러 가지 냄새가 환기되지 않고 쌓이게 됩니다.

물론 공기청정제가 판매되긴 하지만, 인공적인 향은 몸에 더 좋지 않죠?

특히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 댁에 환기는 더욱더 어려울거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집안 공기 정화를 위해, 종근당 홀딩스 가족봉사단이 나섰습니다.

바로 아로마 오일이 첨가된 석고방향제 만들기 봉사활동이 12월 19일 토요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석고 방향제? 라고 하면 다들 뭐지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인테리어는 물론, 방안 쾌쾌한 냄새도 함께 잡을 수 있는 친환경 석고방향제 만들기, 겨울 뿐만 아니라 여름철 제습에도 석고 방향제가 도움이 되는 거 알고 계시죠?

공공근로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종근당 홀딩스의 방향제 만들기 현장 함께 가보실까요?

 


먼저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오늘의 활동을 함께 진행해주실 풀뿌리 단체 한땀의 오늘 활동의 의미와 석고방향제 만들기 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오늘 만들어진 친환경 석고방향제는 망원1동에 거주하시는 공공근로 활동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인데요. 어르신들의 겨울, 향기롭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석고방향제와 함께 전달될 손글씨 편지 작성이 진행됐습니다. 큰 글씨가 적인 종이를 하나씩 나누고 위에 정성담긴 손글씨를 쓰고 맞춰갔습니다.

 

자 그럼 이제 친환경 석고 방향제를 함께 만들어볼가요?

 


먼저 석고가루에 적당한 물을 섞고 친환경 아로마 오일을 첨가합니다.

 


그리고 석고방향제를 만들수 있는 틀에 적당한 양을 붓습니다.

 


굳혀지는 동안 손글씨 편지를 적고, 굳혀진 석고방향제에, 나비 꽃, 크리스마스 장식의 무늬를 오리고 석고방향제에 함께 부착했습니다. 그리고 종근당 홀딩스 가족들이 이쁘게 방향제 위에 하나씩 그림을 그리면 짜잔!


 

향기도 좋고 모양도 이쁜 석고방향제가 완성됩니다.

 

활동에 참가한 가족의 소감을 들어봤는데요.



가족봉사활동의 경험이 있으신가요?

2012년부터 매달 참여했던 것 같아요. 특히 올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같이 했던 봉사활동은 다 참여했네요.


어떤 활동을 해보셨고, 가장 기억나는 봉사활동이 있었다면

만드는 활동들은 대부분 했는데 작년 12월에 했던 팥 찜질팩도 좋았고, 지난달에 베넷저고리 활동도 매우 재미있고 좋았어요이런 것을 할 때마다 활동들을 이야기 해주는데 가족봉사단으로 참여하다 보니 이 부분이 아이들에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이 안 듣는 것 같아도 매달 듣다 보니 아이들이~ 저런 단체가 있구나.. 나도 나중에 저렇게 해야 하는 구나.. 자원은 재활용해야 하는 구나..” 같은 것을 은연 중에 알게 되는 것 같아요재미있는 활동들이고 노는 활동이라고 생각되는데 우리들의 활동이 누군가에게 도움으로 전해진다는 것이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오늘 친환경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 어르신께 보내는데... 봉사를 마친 소감은?

어르신들에게 전해지는 방향제라 공을 들여 만들기는 했는데, 잘 만들지는 못했지만 소중하게 쓰여진다면 우리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매번 만드는 재료가 좋은 재료들을 써서 전달 받는 분들도 좋을 것 같아요. 내년에도 이런 재미있는 봉사활동과 단체들의 의미를 통해서 많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할 생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같이 활동하면 좋겠는데 직장인이다 보니 토요일 오전에 나오는 게 힘든 경우가 있어서요. 지금 봉사활동 하는 가족들은 매달 계속 만나다 보니 부서가 달라도 서로 친해지게 되고 아이들도 친해지다 보니 회사에서 할 수 없는 관계를 맺게 되네요게다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로 봉사활동을 오는 것이 좋은 이유는 봉사활동 후에 가족들과 주변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특히 좋아요.


가족과 함께 자원봉사활동도 하고, 어르신들께 의미있는 善(선)물도 전달할 수 있는 활동... 자원봉사를 하면 콩고물이 생긴다는 배우 성병숙선생님의 이야기가 생각나는데요.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기업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시면, 언제든지 서울시자원봉사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