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함께하는 V세상]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함께하는 V세상]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글 : 쑥이자봉씨 

사진: 범이자봉씨, 훈이자봉씨

 

메르스가 확산되면서 가장 최전선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자신의 안전보다 환자의 생명을 더 소중히 여기는 의료진분들이십니다. 점점 감염자가 늘어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의료진분들이 계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환자와 자가격리자들을 위해서 급식, 위생, 운송, 방역 등의 일들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그 누구보다 힘들어 할 메르스 감염환자와 환자의 가족들이 있습니다. 환자분들의 가족들은 가족이 메르스에 걸렸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아프고 힘든데 메르스 환자의 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사람들로 부터 낙인찍히며 더 큰 상처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 수록 우리가 한 마음을 가져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나라에는 항상 위기가 있었지만 위기가 있을 때 마다 국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그 위기를 몰아냈습니다. 지금이 바로 진정한 '시민의식'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메르스 환자와 가족들 메르스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진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시는 수 많은 손길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메르스 극복을 위한 시민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일요일 낮 신촌 '명물거리'로 나섰습니다. 그 현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캠페인 전 날 캠페인을 진행할 직원들은 시민들에게 나누어줄 손 세정제 1,000세트를 만들었답니다. 조금씩 어깨가 결려오고 허리도 아프지만 메르스로 고통받고 수고 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그 분들을 생각하며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열심히 힘을 모았답니다. 



캠페인당일 신촌 명물거리 중심부에 자리를 잡고 시민들에게 받을 메시지보드와 손세정제를 열심히 세팅하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볕이 많이 뜨거웠는데요. 많은 시민분들이 함께해주시리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손세정제를 나누어 드리며 시민분들께 메르스 환자분들과 가족분들 의료진과 수고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화이팅 메시지를 부탁 드렸는데요. 어린이들부터 노년에 이르기 까지 많은 분들이 화이팅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고양이 탈 쓰고 일하시는 분도 중간에 멈춰서 메시지를 남겨주셨어요. 길을 걷다가 캠페인을 하는 것을 보고 관심 가져 주신 시민분들도 많이 계셨구요.


텅 비었던 보드판은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로 가득차고 곳곳에는 외국인들의 메시지도 보입니다. 무관심속에 지나갈수도 있지만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이렇게 한 마음 한 뜻으로 응원하는데 메르스 함께 극복할 수 있을것이란 희망이 더 커집니다. 



응원의 메시지를 보드판 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제작해서 전달하기 위해 많은 시민분들이 인터뷰에도 참여해 주셨습니다. 진심을 담은 메시지를 통해 너무나도 지쳐있고 힘겨운 한 사람에게라도 작은 힘과 에너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번 캠페인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 카카오스토리가 협력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시민분들이 주신 메시지는 서울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도 그 현장이 전파되고 보드판은 메르스 환자가 있는 병원에 직접 전달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메르스 우리가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메르스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하셔서 아쉬우시다구요? 응원메시지 캠페인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페이스북에 오셔도 참여가능합니다. http://me2.do/5OehAfgz 링크를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