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C 스토리/활동 이모저모

[V세상행사]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 "V세상"런칭기념 포럼&설명회 현장

[V세상행사]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 "V세상"런칭기념 포럼&설명회 현장

 

: 쑥이자봉씨 

사진: 범이자봉씨

 

48!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플랫폼 "V세상"을 오픈하였습니다. "V세상"은 시간 실적에 구애 받지 않고 나와 세상을 모두 변화시키는 활동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광장입니다. "V세상"을 런칭하며 런칭기념 포럼과 설명회를 415일 충무아트홀에서 진행했습니다. 아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었다는 소문을 듣고 쑥이자봉씨도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그 현장을 찾아가봤는데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끝까지 봐주세요 :) V세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svc1365.tistory.com/1301 클릭


 기업마케터서포터즈 봉사자분들이 오셔서 참가자분들 출석체크를 도와주고 있네요. 순서지와 기념품도 나눠주시고 구석구석에서 너무 열심히 수고해 주셨답니다. 


참가자 분들에게 드린 커피와 차는 다시 재활용해서 쓸 수 있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만드는 더 나은 세상" 슬리브가 끼워져있네요. 저희 센터에 놀러오시면 선물로 드릴게요:) 


기념품으로 나눠드린 "빅워크"(걸으면 기부가 되는 어플! 다들 설치 고고!)의 페이퍼토이! 특별히 오늘은 머리 위에"V세상"을 달고 있어요! 너무 귀엽죠?  


행사의 사회는 사람책도서관"위즈돔"의 한상엽대표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매끄러운 진행솜씨에 유머까지 겸비하셨더라구요!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했지만, 시민과 함께 서울을 만들어 가는 박원순 시장님의 V세상 런칭 축하 영상 메시지 입니다.


"V세상" 런칭기념 행사에 오신 분들을 위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시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정근모이사장님이십니다. 


기조강연을 맡아주신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대표이사님이십니다. "플랫폼과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플랫폼이 궁금하세요? 궁금하면 500원 안받고 알려 드립니다. 

강연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http://svc1365.tistory.com/1299)를 클릭해 주세요.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았던 순서 중 하나! 바로 홍보대사 위촉식이었는데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그룹"레인보우"의 멤버 "지숙"씨를 위촉하였습니다. 요리,여행,뷰티, 일상등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이자 아이돌 최초 아침마당에도 고정출연하는 소셜테이너 "지숙"씨의 활동 기대해 주세요. :)


"V세상"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손잡고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나갈 16개의 파트너 기관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V세상"에서 파트너 기관들의 이야기와 활동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 글을 보고 "V세상"과 세상의 변화를 꿈꾸며 실천하시고 싶은 단체는 언제든 환영합니다. 함께해주실거죠?


기조강연외에 일상 속 실천을 주제로 한 두가지 강연이 별도로 준비되었는데요. 첫번째는 광운대학교공공소통연구소의 이종혁교수님의 "LOUD project(http://www.loudproject.com)를 통한 작은 소통"이라는 강연이엇습니다.


다음은 "빅워크와 일상 속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빅워크의 한완희 대표님의 강연으로 이어졌습니다. 뭔가 실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구요? 지금 핸드폰을 열고 "빅워크"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어플을 실행시키고 걸으면 여러분의 걸음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로 이어집니다. 참 쉽죠?


이제 모든 순서를 마치고 테이블에 앉은 참가자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간단하게 소감도 작성하였습니다. 손길에서 정성이 느껴지시죠?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게 맛있는 다과이지요? 맛있는 간식~특별한 간식~ 시간! 못다나눈 담소는 맛있는 간식과 함께! 


이 행사를 위해 행사장 곳곳에서 수고한 기업마케터서포터즈분들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입니다. 여러분도 저희의 시작을 함께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격려와 많은 조언도 부탁 드릴게요! "V세상"은 여러분에게 항상 열려있답니다 :) 참석해주신 참가자 분들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